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사회복지사들의 우애와 연대를 나누고 한해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는 ‘2018광주사회복지사대회’가 12일 오후 2시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렸다.

광주사회복지사협회 등 27개 단체 주최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김동수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장, 황인숙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산갑지역위원장, 김명옥 더불어민주당광산갑여성위원장(광산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하석주 사회복지사(송원대학교), 곽귀근 방송인, 윤지현 방송인, 광주사회복지사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존경하는 광주시사회복지사여러분, 올 한 해도 수고 많으셨다. 그 땀이 값진 결실로 이어지길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민선7기 광주시도 복지를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내년도 복지예산은 2조원대로 전체 예산의 40% 수준이다. 그만큼 복지행정과 서비스의 질은 더 향상될 것이며, 광주의 사회안전망은 더욱 촘촘해질 것이다. 소외되거나 차별받는 시민 없는 따뜻하고 행복한 광주공동체가 실현될 것이다”며 “복지는 포용사회, 지속가능한 성장의 첫걸음이다. 이 안에 인간다운 삶을 보장해 주는 일자리도 포함되어 있다. 빠른 시일 내에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관심 가져주실 바란다. 광주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에 동참해 주시고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1부 행사는 광주시립창극단의 시작공연, 국민의례 및 내빈소개, 유공자표창, 축사, 인사말씀, 2018년도 사업영상, 2부 고백프로젝트. 함께 즐기는 파티 순으로 펼쳐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 사회복지발전에 공이큰 김주영, 김현아, 염건이, 정용인, 한영희, 김지은, 김환희, 이건웅, 임성은, 홍지영 유공자에게 광주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한편, 광주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개발 보급하고 사회복지사의 자질 향상 및 사회복지사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 1987년 설립됐다.

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사 법정보수 교육 등 사회복지사 전문화 교육 및 사회복지인의 날 행사 개최, 사회복지사 동아리 및 행사지원 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취재현장]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 성황리 개최]

곽귀근 방송인, 윤지현 방송인은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광주광역시는 소외와 차별이 없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광주공동체를 만들 것이며 사회복지 종사자가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처우개선 3개년 지원계획 수립 추진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지혜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누구나 혜택 받고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복지 실현과 증진을 위해 광주의 복치협치 모델이 하루 빨리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서로 신뢰를 갖고 협력하는 일에 함께 하기를 기대하고 서로에게 격려하고 응원하며 힘을 얻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용빈 더불어민주당광산갑지역위원장은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사회복지사 한사람의 손길이 한 생명을 지탱하는 힘이 되고 우리 사회가 행복한 복지사회로 나가는 밑거름이 된다. 사회복지인들께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복지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하석주 사회복지사, 김명옥 더불어민주당광산갑여성위원장(광산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하석주 사회복지사는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해 "나와 같이 사회복지일을 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힘들고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행복해질때 큰 보람을 느낀다. 그 기쁨이 이 일을 사명으로 알고 지속할 수 있도록 지탱해 준다. 앞으로 더욱 사회복지사들의 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2018 광주사회복지사대회에 참석한 내외빈 및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축하를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