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자원봉사자 영예인증서 수여 등 자원봉사자 격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올 한해 자원봉사활동을 격려하고 지지하는 대회를 7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자원봉사자들께서 펼치는 크고 작은 봉사활동이야말로 민주․인권․평화도시 ‘광주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며, 광주의 자긍심을 높이는 일이다. "며 "내년에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가 광주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성공을 위해 봉사자들의 적극 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하여 시민사회가 성장하고 성숙한 민주주의 문화가 생활 속에 뿌리 내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는 최동석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축하메시지,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 회장, 박정선지스타단장(난타), 이찬호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 회장, 김용희. 김병운. 고석남 곰두리봉사회 봉사왕, 박광신 방송인, 광주광역시ㆍ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유공자, 영예인증자,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유공자 포상자, 자원봉사 영예인증자 등 한 해 동안 현장에서 최선을 다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이 순간에도 현장을 지키고 게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경의를 표한다. 아울러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더욱 따뜻한 광주공동체 실현을 다짐하고 약속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며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서로에게 힘주고 , 힘받는 귀한 시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동석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안녕한 사회,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애쓰신 자원봉사자 한분 한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웃과의 관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주기를”을 부탁했다.
최동석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자 대회는 건강한 광주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여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나눔을 실천한 봉사자 여러분을 위해 서로 격려하고 인정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며 “자원봉사야말로 우리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자원봉사자는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으뜸 시민이며,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버팀목이다. 내년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마음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자원봉사 영예인증제는 2008년 도입되었으며, 5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는 동장, 1000시간 이상은 은장, 1500시간 이상은 금장, 5000시간 이상은 명장, 1만 시간 이상은 봉사왕의 영예인증 칭호와 함께 교통카드 지급 등 인센티브가 제공됐다. 올해는 봉사왕 14명, 명장 49명, 금장 222명, 은장 303명, 동장 643명이 봉사왕의 영예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박정선 지스타단장(난타)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돼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수상한 유공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재능봉사단체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대회사, 축사, 자원봉사활동 영상상영, 정부포상전수, 자원봉사자 영예인증서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개최]

박광신 방송인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박정선 지스타단장과 단원들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 축하 난타공연을 뜨겁게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박정선 지스타단장과 단원들의 난타공연에 함께 호응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이찬호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 회장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최동석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누적 10,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김용희(사)곰두리봉사회 회원에게 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최동석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누적 10,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고석남 (사)곰두리봉사회 회원에게 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최동석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누적 10,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펼친 김병운 곰두리봉사회 봉사왕에게 봉사왕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 회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봉사자들의 봉사왕 수상을 축하하며 큰 박수로 격려를 전했다.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시자원봉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상을 마치고 기념촬영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은 광주시자원봉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상을 마치고 기념촬영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자원봉사는 고귀한 사랑과 나눔의 실천이다. 우리가 바라는 행복한 사회, 살맛나는 아름다운 사회는 나눔의 배려와 봉사의 미덕이 넘쳐나는 세상이다. "며 "광주시자원봉사자들의 아름다운 선행이 넘쳐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에 참여한 광주시자원봉사자들은 큰 박수로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에 참여한 광주시자원봉사자들은 큰 박수로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민인식 광주광역시북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는 사회복지 시설 봉사활동, 재난 및 안전관련봉사활동과 자원봉사 단체조직 및 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가 인정돼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주행자 광주북구 봉사자는 발달장애인 및 독거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해 오고 있으며, 자원봉사 활동가도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를 대표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자원봉사 활성화 기반조성과 자원봉사 참여기회 확대와 봉사자의 긍지와 보람을 주는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한양례 광주강역시동구자원봉사센터 봉사자는 전남대병원 봉사활동, 광주정신보건관련 기관 및 시설과 재난, 행정, 문화, 환경, 재가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김재철 광주남구, 황의남 광주 서구, 이계연 광주 남구, 양삼순 광주남구, 임복택 광주남구, 정선근 광주 광산구, 문순자 광주시서구자원봉사센터, 심효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정선, 배창근, 이정철, 정만근, 서구아파트부녀회, 코리아문화예술단, 홍예순, 최명희, 레인보우, 허해자, 나승용, 두바퀴사랑회, 서영광, 이은영, 푸른솔나눔봉사대, 남윤진, 임승오, 어울림사랑나눔봉사단, 임용기, 백지선, 광주보건대재난안전교육센터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이 높이 평가돼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봉사왕(누적 10,000시간 이상 봉사자)14명
김용희 북구센터, 엄향옥 남구센터, 전종심 동구센터, 김형용 남구센터, 이영순 남구센터, 김중환 북구센터, 윤정순 북구센터, 홍준길 북구센터, 양삼순 남구센터, 정영지 서구센터, 강대석 북구센터, 고석남 동구센터,김병운 동구센터, 오금단 북구센터 봉사자가 2018 광주광역시자원봉사 영예인증자가 봉사왕의 영예인증 칭호를 수여받았다.

명장(누적 5,000시간 이상 봉사자)49명
금장(누적 1,500시간 이상 봉사자) 223명
은장(누적 1,000시간 이상 봉사자) 304명
동장(누적 500시간 이상 봉사자) 643명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