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4일 오전 10시 30분 광주교통문화연수원에서 (사)광주녹색어머니연합회 주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 김준영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박은정 광주녹색어머니회 회장, 김은미 어린이안전학교연합회장,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운천초등학교회장, 정유정(임세진6년, 임세윤 3년) 녹색어머니회 양동초등학교회장, 김정희 녹색어머니회주월초등학교회장, 정형순 녹색어머니회원, 짐볼드럼댄스팀, 전승연, 이은, 유영란, 정미영 녹색어머니회원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교통사고 줄이기에 기여하고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정유정(임세진6년, 임세윤 3년) 녹색어머니회 양동초등학교회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정유정(임세진6년, 임세윤 3년) 녹색어머니회 양동초등학교회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교통사고 줄이기에 기여하고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정유정(임세진6년, 임세윤 3년) 녹색어머니회 양동초등학교회장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광주녹색어머니연합회 주최 광주광역시, 광주지방경찰청, 광주시교육청, 교통안전공단,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 어린이들이 마음놓고 보행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매일같이 초등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해 주시는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게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한 명의 어린이라도 혹여 교통사고로 다치거나 한다면 우리 지역은 물론 국가적으로 크나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녹색어머니회에서 추진하는 ‘어린이교통사고 제로 촉진대회는 참으로 의미가 크다고 본다.”고 발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녹색어머니회 회원으로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공헌 한'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운천초등학교회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운천초등학교회장은 '녹색어머니회 회원으로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공헌 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정유정 광주녹색어머니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는 어린이들을 가리켜 움직이는 빨간 신호등이라고 한다. 움직이는 빨간 신호등인 어린이들이 길을 건넌다면, 어른들이 먼저 멈추어 아이들이 안전한 보행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는 어린이들이 안전은 어른들이 지켜주어야 하며,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는 어른들의 책임이라는 말과 동일하다”며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제로화 운동 실천 10원칙과 결의문을 가슴 깊숙이 새겨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 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를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 주요 내빈들과 관객들이 펼치는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다짐 퍼포먼스, 교통안전 유공 녹색어머니회원에 대한 시상 등이 진행됐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 개최]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도 어머니들과 같은 심정으로 올 한해 학교 주변 교통안전을 지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왔다. 전국 최초로 실시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보호구역 노란 신호등 표준모델 설치사업’은 금년 상반기 정부 혁신모델로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게 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2020년까지 광주시 모든 초등학교에 표준모델을 설치 보급할 예정이다“며 ”또한 교육청, 자치구와 협업해 초등학교 등하굣길 어린이들과 동행해 인솔해 주는 ‘교통안전지킴이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찰청. 교육청과 함께 보호구역 내 불법행위 합동단속과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광주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들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 아니라, 특히 교통사고 줄이기에 기여하고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로가 큰' 정유정(임세진6년, 임세윤 3년) 녹색어머니회 양동초등학교회장, 남은숙, 한재희, 전은숙, 정미영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서 "오늘날 처럼 교통 환경이 복잡한 상황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광주시 교육청에서는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위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안전교육을 연계 지도하여 안전에 관한 올바른 의식과 생활습관을 갖도록 교육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동식 안전체험차햘을 활용해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통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성심을 다하고 있다. 아이들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장휘국 광주시 교육감은 '녹색어머니회 회원으로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에 공헌 한' 이은아, 박남희, 유영란, 백수연 유공자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교통 현장에서 어린이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올바른 교통지와 교통안전 확보로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주신 녹색어머니회 회원들 덕에 광주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이 40.7%로 전국에서 가장 높게 나온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단 한건의 어린이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올바른 교통지도와 교통안전 확보로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 서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햇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어왔으며,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기여한 공이 큰 김정희 녹색어머니회주월초등학교회장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다.
김정희 녹색어머니회주월초등학교회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어왔으며,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어왔으며,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기여한 공이 큰 김정희 녹색어머니회주월초등학교회장, 이은님, 전승연, 조정순, 정선님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 정유정 광주녹색어머니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 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광주녹색어머니연합회는 내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봉사할 것을 다짐하며 시민여러분들께서도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시고 나부터 일상생활속에서 교통안전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녹색어머니회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광주 어린이들의 교통안전망이 훨씬 촘촘해졌으며 바람직한 성과가 이뤄졌다. 2018년 광주지역 어린이 교통사고와 스쿨존 교통사고 모두 감소했으며, 특히 어린이 사망사고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광주경찰도 어린이 보호구역을 사람이 먼저인 핵심 구역으로 설정해 시.구청, 교육청, 도로교통, 한국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 및 불법 주.정차 단속 등 어린이보호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지만, 무엇보다도 이러한 결실은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이 우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촌음을 아껴 쏟아 부은 소중한 시간과 열정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광주경찰은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은 '평소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왔을 뿐만 아니라,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이 큰' 정형순, 나혜란, 한미영, 정미영, 김수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은 녹색어머니회 회원들을 대표해 전승연, 이은, 유영란, 정미영 녹색어머니회원으로부터 '우리는 명예와 긍지를 지니고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에 앞장 설 것을 결의한다'고 우리의 결의를 받고 있다.
김은미 어린이안전학교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녹색어머니회원들의 헌신적인 봉사는 광주의 어린이와 미래를 안전하게 지켜내는 일이며, 더 나아가 안전한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 가는데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운천초등학교회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안전한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박은정 광주녹색어머니회 회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안전한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이은아 녹색어머니회운천초등학교회장, 정유정(임세진6년, 임세윤 3년) 녹색어머니회 양동초등학교회장, 김정희 녹색어머니회주월초등학교회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해 "안전한 광주, 행복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서 녹색어머니회 활동영상이 상영됐다.
김정희 녹색어머니회주월초등학교회장과 짐볼드럼댄스팀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 축하공연을 열정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 김준영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이정재 전 광주교육대학교총장, 박은정 광주녹색어머니회 회장은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개최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2018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촉진대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