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2.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 이송암)는 1일 오후 2시 30분 광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 이개호 장관(축하메시지), 천정배 국회의원, 정병석 전남대학교총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기웅 (전)한국자유총연맹충남도지부장, 이돈의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중앙사무총장, 이영순 중앙여성회장, 최영만 중앙회장, 최창인 청년회장, 김정순 여성부회장, 임덕재 중남부지역총재, 박미숙 여성수석부회장, 김용배 사회시민총연합사무총장, 노한섭 광주시산림조합장, 임홍기 CNB국회방송취재본부장(대한킥복싱광주광역시협회장), 이승규 한국타임즈대표이사, 임우진 전광주서구청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장, 윤주완 사무처장, 김태효 서양화가, 안미자 고양시굿모닝여행사수석과장, 김미연 초대가수, 양산박, 빛나라, 김순주, 진주하, 윤효정, 동미 가수, 박광신 방송인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송암 총연합회 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한 회원 및 내빈들에게 큰 인사로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송암 총연합회 중앙총재는 대회사를 통해 “최근 미세먼지 등을 비롯해 대기오염 공해가 극도로 나빠지는 현실 속에서, 우리는 자연보호와 숲 사랑 운동을 전개해 후손들에게 좋은 환경과 살기좋은 자연 속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의 질을 물려주고자 모두 큰 뜻을 모아 이 자리에 함께 하게 됐다”며 “우리 한국숲사랑연합회는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평화와 행복, 사랑을 받는 무궁화, 전 국토 금수강산이 무궁화로 뒤덮힐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동행하며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계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국회의원)은 영상 축하 메시지를 통해 “2018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 창립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우리나라는 국토 70%가 산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에 상관없이 산불 소식을 접하고 있는 가운데 건조한 겨울을 맞이하여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여러분들께서 산불 예방에 더욱 힘을 써주시어 수십년 가꾸어온 산림을 잘 지켜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박미숙 중앙여성수석부회장으로부터 깃발을 전달 받고 기념촬영
이어, 이 장관은 “이 행사를 통해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가 앞으로도 우리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모으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는 중앙회 임원(중앙회 총재 이송암)을 비롯 임원(20명)과 상임고문(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외 11명, 특별고문(박주선의원)7명, 고문 이춘범 한국지역연합방송 부회장, 광주광역시 전 도시공사사장)외20명, 법률고문 (천형욱 변호사)외 4명, 중앙회 부총재(김백수 건강보험공단 전남지역 호남본부장)외 27명, 중앙회 여성부회장(배창숙 (천지장례식장 대표이사)외 17명, 상임공동대표 (손병섭(중증장애인 광주 총회장)외 42명. 공동대표 (최종훈 광주청 북부경찰서 정보과 정보관)외 40명 등 위원 등 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광역단체 및 시군구 까지 조직을 완비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개호 장관은 영상 축하메시지를 통해 "이 행사를 통해 (사)한국숲사랑 총연합회가 앞으로도 우리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모으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

박광신 방송인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미연 초대가수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 축하공연에서 '행복한 사람', '신망고강산'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양산박, 빛나라 가수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진주하 가수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님의 등불'을 뜨겁게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숲 사랑 연합회는 회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단체로, 우리의 산림과 숲을 지키고,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를 심고 가꾸는 운동을 꾸준하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창립발대식을 시작으로 숲 사랑 연합회는 다양한 녹색환경 프로그램을 만들어, 산림을 보호하고 육성해, 친환경 녹색시대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영만 중앙회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오늘 발대식이 우리나라 산림을 보존하고 지켜나가 후손과 같이 좋은 숲 환경을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천정배 국회의원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오늘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모으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 (오른쪽)임우진 전 서구청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숲은 어머니 품과 같은 생명의 원천이자,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복합생명체이다. 지구촌 생태환경의 위기 속에서도 숲은 단지 이용의 대상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야 할 소중한 존재로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 왔다."며 "오늘 발대식을 기점으로 숲 가꾸기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정병석 전남대학교총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숲은 가치와 중요성을 보다 새롭게 인식하고 건전한 현장활동, 정책건의 인터넷활동 등을 통해 한국숲사랑 총연합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와 임원들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감사를 전했다.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비전제시, 전문지식소유, 배려, 겸손, 성숙한 판단, 사명감, 책임감, 하면된다는 7가지 마음가짐실천으로 후손들과 모든 국민들에게 큰 꿈과 희망을 주시리라 확신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태효 서양화가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우리 모든 국민에게 숲사랑을 전파해 맑은 하늘과 깨끗한 물, 푸른 숲으로 어우러진 살기 좋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가꾸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기웅 (전)한국자유총연맹충남도지부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숲사랑총연합회가 도시숲 가꾸기 운동 등 활발한 시민활동을 전개해 국토보존은 물론 국민경제 및 국민건강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충심으로 바라며 우리 한국숲사랑총연합회 및 회원들이 국민의 총애를 받는 건실한 사회단체로 성장해 나가시길 축원드린다"고 말했다.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왼쪽) 안미자 고양시굿모닝여행사수석과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숲에 대한 고마움과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지치 않다. 우리 생명의 원천이 되는 숲은 어머니의 마음과도 같다. "며 "오늘 출발하는 한국숲사랑총연합회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한 임원 및 회원들은 '숲을 아끼고 사랑하는 일에 다 같이 참여하겠다"며 다짐하고 있다.
최영만 중앙회장은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를 대신해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영만 중앙회장은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를 대신해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영순 중앙여성회장은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를 대신해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영순 중앙여성회장은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를 대신해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공로패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영만 중앙회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서 임원소개를 하고 있다.
이송암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총재, 이돈의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중앙중앙사무총장, 이영순 중앙여성회장, 최영만 중앙회장과 임원들은 인사를 하고 있다.
천정배 국회의원, 임홍기 CNB국회방송취재본부장(대한킥복싱광주광역시협회장), 고정임 가수는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가 앞으로도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고, 이일에 국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으는 일에 앞장 서 줄 것을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장, 윤주완 사무처장은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가 앞으로도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보호하고 가꾸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고, 이일에 국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으는 일에 앞장 서 줄 것을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2018 (사)한국숲사랑총연합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한 회원들은 "숲을 울창하게 보전하고 지속 가능하게 관리하겠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