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무안군, 재활·정신 장애인 가족 송년행사 - "함께하는 세상! 더 건강한 내일!"
무안군, 재활·정신 장애인 가족 송년행사 - "함께하는 세상! 더 건강한 내일!"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1.2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8일 보건소 2층 그린건강체험관에서 재활·정신장애인 가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8 한 해를 돌아보며 추진했던 재활사업의 전반적인 성과를 평가하고 보다 효율적인 재활치료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힘든 상황에서도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재활대상자들과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께하는 세상! 더 건강한 내일!”이란 주제로 개최된 송년회는 어울림 한마당, 흥 한마당, 전통 민요판소리공연, 건강 OX퀴즈,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한 해 동안 마음을 모아 만든 도자기, 블록 공예, 향초 등의 작품을 정신건강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 전시하고 함께 감상해 특별하고 의미 있는 송년행사가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재활·정신 장애인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재활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적극적인 사회참여 분위기 조성에도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