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축협,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 대성황
광주축협,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 대성황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1.15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사육농가 대상으로 주이석·신동은·최낙진·김삼수 박사가 함께 하는 생생토크로 진행
안명수 조합장 “조합원 맞춤 농가 컨설팅과 교육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축협이 한우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고 함께 현장 토론을 했다.

광주광역시축산농협(조합장 안명수)은 15일 축산농가의 애로사항 해결, 농가 컨설팅과 선진 기술교육을 통한 양축인의 농가소득 증대를 주제로 ‘축산농가가 공감하는 생생토크’를 서구 상무지구 상무리츠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중앙회에서 실시하는 교육시범조합으로 선정돼 농협경제지주 축산방역부 지원으로 열렸다.

이날 생생토크에는 광주지역 축산인 300여명이 참석하여 가축질병예방, 철저한 방역, 사양관리 등의 다채로운 교육을 받으며 양축인들의 경쟁력 제고방안을 상호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수 박사가 좌장을 맡아 ‘참석농가 생생토크 및 토론회, 질의응답 ’을 이끌었으며, 교육은 ‘설사예방 및 한우 악성질병차단 방역기술’(주이석 박사), 소고기 등급제도 변경 및 고급육생산 사료급여기술(신동은 박사), 한우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과학적인 사양관리(최낙진 박사) 순으로 진행됐다.

안명수 조합장은 “양축을 하고 계시는 조합원님들을 위한 맞춤 농가컨설팅·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축협 생생토크 이모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