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5:24 (금)
[취재현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른 아침 ‘미래 주역들’ 격려
[취재현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른 아침 ‘미래 주역들’ 격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1.1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오전 7시 20분 광덕고등학교(제5시험장) 정문에서 시험장에 들어서는 수험생들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하이팅을 하며 응원하며 격려를 전했다.

이날 시험장 응원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격려메시지), 정희범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김규현)서부경찰서(서장 전준호)염주파출소장, 김영식 남부대학교수, 김낙원 송원고3, 김승철 광주시청년정책과장, 박치홍 광주시교육청총무과장, 홍양춘 광주시교육청공보관, 이희창 광주시교육청수석사무관 등 경찰관, 모범운전자, 교사와 학부모들이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 날이 춥지 않아서 다행이다. 바짝 긴장하고 있을 수험생들과 부모님들에게 위로가 되는 날씨이다. 오늘까지 최선을 다해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다. 우리 아이들이 지치고 힘들어 주저앉고 싶을 때 가장 큰 힘이 되어주고, 응원군이 되어주신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도 애 많이 쓰셨다. 결과보다 그 동안의 땀과 노력에 더 큰 박수를 보낸다. "고 격려를 전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드디어 수능고사일입니다. 날씨가 춥지 않아서 다행이다. 수능시험 관계자, 파견관, 경찰관 모두 수능 시험이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시험이 끝날 때까지 안전하고 사고 없이 시험이 치러지길, 모든 수험생들이 차분하고 침착하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 거두길 기원한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오늘까지 최선을 다해 달려온 수험생들에게 정말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결과보다 그 동안의 땀과 노력에 더 큰 박수를 보낸다.”며 “여러분이 살아갈 세상 또한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공동체가 되고, 선하고 가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광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받는 광주,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광주. 그 안에서 미래세대가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에 도착한 광주의 아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긴장하지 말고 차분하게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격려를 전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지금까지 준비한 실력을 100% 발휘하도록 긴장하지 말고 침착하게 문제를 풀기 바라며 최선을 다해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광주시는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 교통편의를 위해 15일 자치구, 경찰, 모범운전자회 등 11개 기관 773명과 함께 교통소통, 시험장별 교통안내, 수험생 긴급수송 등을 실시했다.

특히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전용택시 무료 수송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수험생이 집부터 수험장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돠왔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에 도착한 광주의 아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그동안 고생 많았다. 배운 것 차분히 잘 써 내려가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입실시간에 임박한 수험생이 112로 신고할 경우 주변에 대기하고 있는 순찰차가 출동해 시험장까지 긴급 수송했다.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해있거나 장애가 있는 수험생을 119구급차로 시험장까지 데려다 주고 시험이 끝난 후에는 다시 병원이나 자택으로 이송하는 ‘119이송서비스’를 실시했다.
 

 [[취재현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른 아침 ‘미래 주역들’ 격려]

이희창 광주시교육청수석사무관,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홍양춘 광주시교육청공보관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6지구 제5시험장인 광주 서구 광덕고등학교에서 '너의 꿈을 응원해!', '열심히 공부한 당신 수능대박!'팻말을 들고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김영식 남부대학교수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26지구 제5시험장인 광주 서구 광덕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르는 아들 김낙원 고3송원고 학생을 배웅하며 화이팅하고 있다.
김영식 남부대학교수와 아들 김낙원(송원고3) 수능생은 화이팅! 김영식 남부대학교수는 "고 3 수험생들을 보면 한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소쩍새는 봄부터 그렇게 울었나 보다는 서정주 시인의 국화옆에서가 진하게 생각난다. 초ㆍ중ㆍ고 무려 12년, 아니 유치원까지 하면 더 긴 세월 시간을 최고 학부인 대학을 가기 위한 관문으로 여기며 수능을 위해 밤낮가리지 않고 학업에만 매달렸던 우리 광주의 아들과 딸들! 문제마다 명주 실타래 술술 풀리듯 모든 문항 부드럽게 풀어서 원하는 점수 꼭 획득하길 온종일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에 도착한 광주의 아들에게 "그동안 고생 많았다. 배운 것 차분히 잘 써 내려가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에 도착한 광주의 아들에게 "그동안 고생 많았다. 배운 것 차분히 잘 써 내려가길 바란다"며 화이팅으로 격려를 전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에 도착한 광주의 아들에게 "그동안 고생 많았다. 배운 것 차분히 잘 써 내려가길 바란다"며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고 격려를 전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에 도착한 광주의 아들에게 "그동안 고생 많았다. 배운 것 차분히 잘 써 내려가길 바란다"며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고 격려를 전했다.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으로 들어가고 있는 광주시 미래주역들!
정희범 광주지방경찰청서부경찰서염주파출소장과 직원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으로 이동하는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내를 하고 있다.
정희범 광주지방경찰청서부경찰서염주파출소장은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차분한 마음으로 침착하게 그동안 공부한 것들을 잘 풀어내시길 바란다. "고 격려하며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내를 하고 있다.
광주 경찰은 오전 8시 7분. 입실 시간이 임박한 수험생을 경찰차로 태우고 시험장에 긴급하게 도착했다.
오전 8시 7분. 입실시간에 임박해 광주 경찰차를 타고 온 수험생이 다급하게 입장하고 있다.
15일 오전 8시 9분. 입실시간 1분전. 다급하게 택시를 타고 도착한 수험생. 급하게 도착했지만, 시험은 차분히 잘 보시길 기원합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원해준 광주지방경찰청 경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원해준 모범운전자 회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종제 광주시경제부시장은 2019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원해준 광주지방경찰청 경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정희범 광주지방경찰청서부경찰서염주파출소장과 직원들, 모범운전자는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고생많으셨다. 광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광주에 사는 것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여러분을 응원한다!"며 격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