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김보곤 디케이(주) 회장, "내 부모님과 같은 광주지역 농민들의 눈물을 닦아드려요!"
[취재현장]김보곤 디케이(주) 회장, "내 부모님과 같은 광주지역 농민들의 눈물을 닦아드려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1.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은 14일 오전 11시 40분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산단에 위치한 본사 식당에서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 사주기 운동을 펼쳤다.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이진열 광주광역시농협쌀가공센터장, 김승호 디케이(주)대표는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 사주기 운동에서 "광주광역시 농민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정직한 농협 쌀을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 광주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광주 쌀 판매 확대를 위해 광주시민 모두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며 광주쌀 최고를 외쳤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곤 디케이(주)회장, 박영선 광주광역시농협쌀가공센터대표를 대신해 이진열 광주광역시농협쌀가공센터장, 김승호 디케이(주)대표가 참석했다.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은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속에 대기업마저 휘청하는 현실 속에 지역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기업인으로서 광주 경제를 살리고, 한국 경제를 살려야 한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기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며 “그러한 가운데 광주지역 농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 않았다. 광주지역 농민이 함께 웃을 수 있어야 광주지역 경제도 함께 웃을 수 있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지역 쌀 사주기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 ”고 밝혔다.

박영선 광주광역시농협쌀가공센터대표는 "지역 농민을 위해 아름다운 마음을 모아주신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님과 직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농민의 정성을 담은 정직한 농협 쌀 광주광역시 대표 브랜드 '빛찬들 햇쌀'은 GAP우수 농산물관리시설, 최첨단 현대식 위생가공 시설에서 가공되어 누구나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쌀이다. 우리 광주광역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선 광주광역시 농협쌀가공센터대표는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마음 깊이 이해해 주시고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사주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께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 농민들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로 함께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진열 광주광역시농협쌀가공센터장은 “광주광역시 농민들이 생산하는 쌀은 고품질 브랜드화를 위해 품종 선택에서부터 재배, 건조, 보관,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며 “빛찬들 햇쌀은 최첨단 도정시설에서 가공한 신선한 쌀로 소비자들에게 연중 공급되고 있다. 이처럼 고품질의 쌀이 생산되어도 쌀 소비량의 감소와 판로의 부족으로 광주시 농가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무엇보다 지역에서 생산한 쌀은 지역에서 소비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디케이(주) 직원들은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로 지은 밥을 맛있게 먹고 있다.
디케이(주) 직원들은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로 지은 밥을 맛있게 먹고 있다.
이날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사주기 운동에 동참한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은 지난 2년 동안 매년 지역 농가 쌀 1,000포 사주기를 협약했었다.

협약을 마친 후 김보곤 디케이(주) 회장과 직원들은 광주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쌀로 지은 밥을 함께 시식하며 지역 농민들을 위로했다.

한편, 대기업 가전 협력업체로 출발한 디케이㈜는 지역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완성품 생활가전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강소 중견기업이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의 1차 협력업체로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와 함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과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디케이(주)에서 새롭게 출시한 '환경에 맞춰 진화하는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4단계 청정 필터로 공기 정화와 냄새 제거를 한 번에!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 교육시설, 요양원,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 보건소, 병원, 의원 등 보건시설, 사무실 관공서 등 공공시설 등에 설치하기 좋다. 벽걸이 타입으로 아이들 손에 닿지 않아 안전하고 깨끗한 공기를 멀리 보낼 수 있으며,. 프리필터와 복합필터로 3단계 청정필터와 UV공기살균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탈취까지 해결해주며 수업 중에는 정숙모드를 통해 조용한 작동이 가능하고 휴식시간에는 쾌속모드를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교실 내 공기를 정화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디케이㈜는 자체독자 브랜드인 '디에떼(d'ete)' 공기청정기, 제습기를 자체 개발. 생산해 국내 최고의 스마트에어가전을 이끄는 생활가전 및 정밀금형 개발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이와 더불어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2년 자체 독자 고유브랜드인 '디에떼(d'ete)'와 2018년 디케이(DK)mini-air를 선보이며 사업다각화를 모색하고 있다.

디케이(DK)mini-air는 에어가전, 주방가전, 빌트인 가전으로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는 키-플레이로 공기청정기와 레인지후드를 출시했다.

2011년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 중견 대기업이된 디케이㈜는 오는 2020년 까지 매출 5,000억 달성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산단로에 자리한 디케이㈜ 전경
직원 350명, 연매출 1,200억원(2017년기준)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문화된 글로벌 기업 디케이㈜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