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전갑길 광산구청장 ‘복당의 변
전갑길 광산구청장 ‘복당의 변
  • 정강균 기자
  • 승인 2009.07.07 15: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발전과 정권 재창출에 앞장

“광주, 전남지역의 발전과 민주당이 거대 여당의 독주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모으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전갑길 청장
6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인준을 거쳐 복당이 확정된 전갑길 광산구청장은 이같이 밝히면서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민주당원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고 민주당에 대한 한결같은 애정을 표시했다.

전 청장은 지난 2007년 대통령선거 직전에 열린우리당과 민주당의 후보 단일화를 강력히 촉구하는 취지에서 탈당을 결행했었다.

이와 관련 전 청장은 “후보 단일화를 압박하기 위해 탈당이라는 극약 처방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며 “개인적인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른 결정이 아니라 민주세력의 대선 승리와 민주당의 생존을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김대중 총재 비서로 입문한 이래 지금껏 뼛속까지 민주당 유전자를 간직한 채 살아왔다”며 “서류상 무소속이었던 기간에도 민주당원임을 한 순간도 잊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민주당 역할론을 역설했다. “현재 지난 10년간 쌓아올린 민주의 탑이 무너지고 있다”는 전 청장은 “민주당이 역사의 퇴행을 막고 중산층과 서민의 동반자이자 대변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광주ㆍ전남지역은 이명박 정부의 노골적인 소외와 차별에 경제난이 겹치면서 최악의 위기를 맞고 있다”며 “불의에는 맹수처럼 달려들고, 지역을 살리는 일에는 대안을 제시하는 민주당으로 거듭나도록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향단이 2010-02-15 16:49:37
구청장님 가시는 곳마다 행운이 함게하길 바랍니다.존경합니다.
*꼭*뜻한바 이루시고 건강하시고 모범적인 지도자가 되어주세요.
광산 구청장 전갑길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