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광산구의회, 광주시 자치구간 경계조정 반발…주민의견 반영 요구
광산구의회, 광주시 자치구간 경계조정 반발…주민의견 반영 요구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1.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의회 전체의원 성명서 내고 충분한 의견 수렴 등 촉구
차라리 첨단구(가칭) 신설 요구도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가 광주시의 자치구간 경계조정(안) 반발하고 나서며 (가칭)첨단구 신설 의견을 제시했다.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는 6일, 산업도시위원장 강장원 의원을 비롯한 전체의원의 성명을 통해, 광주 자치구간 경계조정에 해당지역 주민의견을 반영할 것 등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자치구간 경계조정 연구용역 추진에 따른 성명서’에서 “거대한 반대 여론이 광산구 안팎에 비등함에도, 11월 최종보고회에서 해당지역 주민과 광산구의원들의 의견을 무시한 자치구간 경계조정 개편이 이뤄질 것이라는 소식이 여러 경로를 통해 전해지고 있다”며 “과연 누구를 위한 경계조정인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광주시에 ▲해당지역 주민과 구의원들의 충분한 의견을 최종보고에 반영할 것 ▲비용절감과 주민 갈등 최소화를 위해 해당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소폭으로 경계 조정할 것 ▲중·대폭 조정의 경우, 가칭 첨단구를 신설할 것 ▲주민투표 시 당사자인 해당지역 주민의 의사를 최우선적으로 반영할 것을 요구했다.

최근 광주시와 (사)한국조직학회, (사)경인행정학회는 자치구간 경계조정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3개 시안을 놓고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해 해당지역 주민들의 적지 않은 반발을 산 바 있다. 1안은 북구 일부 동구 편입의 소폭 조정안, 2안은 첨단1·2동 북구 편입 및 북구 일부 동구 편입의 중폭 조정안, 3안은 5개 자치구 전체 경계를 바꾸는 대폭 조정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