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국가 대표팀, 아시안컵 참가 23명 최종명단 확정 발표
국가 대표팀, 아시안컵 참가 23명 최종명단 확정 발표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0.12.2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래감독, 공격과 젊음 선택 선수평균 25세

조광래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이 2011 카타르 AFC 아시안컵에 참가할 23명의 최종명단을 확정했다.

조광래 감독은 24일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명단에는 주장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을 비롯해 박주영(모나코), 이청용(볼턴), 기성용, 차두리(이상 셀틱) 등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포함됐으며, 이영표(알 힐랄)와 이정수(알 사드), 조용형(알 라이안) 등 중동파 선수들, 곽태휘(교토상가), 김보경, 김진현(이상 세레소 오사카) 등 일본파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 아시안컵 참가 최종명단을 발표하는 조광래 감독 (자료제공 / 대한축구협회)

또한 유병수(인천)와 지동원(전남), 구자철(경남), 윤빛가람(경남) 등 한국축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피들이 대거 합류했으며, 화제를 모았던 손흥민(함부르크) 역시 명단에 포함됐다.

대표팀은 26일 재소집되어 곧바로 UAE 아부다비로 전지훈련을 떠나며, 30일 현지에서 시리아와 A매치를 치르면서 실전감각을 조율할 예정이다. 이어 1월 6일에 결전이 펼쳐지는 카타르 도하로 이동한다.

한편, 조광래감독은 손흥민선수 선발에대해  "나이는 어리지만 체력, 기술적으로 국내 선수에 뒤지지 않는다. 빅리그에서 계속 뛰었기 때문인 것 같다. 자체경기에서 여유 있는 플레이와 스피드, 수비를 따돌리는 움직임이 어린 선수라고 보기 어려웠다. 그래서 코칭스태프에서 상의한 결과 팀에 큰 도움이 되겠다고 판단했다. 앞으로 박지성, 박주영, 이청용의 대를 이을 선수라 선발했다."고 했다.

  ~2011 카타르 AFC 아시안컵 출전 대표팀 최종명단 23명~

GK: 정성룡(성남), 김용대(서울),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일본)

DF: 곽태휘(교토상가/일본), 이정수(알 사드/카타르), 조용형(알 라이안/카타르), 황재원, 이용래(이상 수원), 이영표(알 힐랄/사우디), 최효진(상무), 차두리(셀틱/스코틀랜드)

MF: 윤빛가람(경남), 구자철(제주),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기성용(셀틱/스코틀랜드), 이청용(볼턴/잉글랜드), 김보경(세레소 오사카/일본), 염기훈(수원), 손흥민(함부르크/독일)

FW: 박주영(모나코/프랑스), 지동원(전남), 유병수(인천), 김신욱(울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