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09:40 (목)
[취재현장]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1.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민관 공동위원장), 김갑숙 전 광주YWCA회장(민관 공동위원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시의회부의장, 김용집 광주시의원, 오채중 광주시자치행정국장, 김승현 광산구부구복지문화국장, 김용배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사무총장, 김용덕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소장,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장, 고윤순 안전모니터봉사단 광주시연합회장, 방설자 회장, 나찬주 회장, 탁근자 회장, 장문정 광주교통방송아나운서 등 경찰청, 교육청, 언론계, 경제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에 참석해 "내년 7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하는 200여 개국의 선수단들은 대한민국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이들에겐 광주가 곧 대한민국이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도시이다. 광주의 무엇을 보여줄 것인가 깊은 고민과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내년 7월 광주광역시에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세계 200개 국가에서 1만 5천여 명의 선수와 임원들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스포츠행사이다. TV생중계로 약 10억 명의 인구가 지켜보는 세계인의 축제이다.”며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이 대외적 이미지 제고는 물론 우리 시민들 스스로에게도 큰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생활 속의 작은 변화와 혁신이 우리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시민의 힘으로 광주세계수영대회를 반드시 성공시키자”고 말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해 "가장 안전하고 친절한 도시가 광주의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광주시민들의 의식 속에 뿌리내린 정의로움과 이타정신이 따뜻한 인사와 배려, 친절한 서비스로 표출되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규현 광주지방경찰청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민관 공동위원장), 김갑숙 전 광주YWCA회장(민관 공동위원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서 '교통사고 제로' 등 핸드피켓을 들고 슬로건을 외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홍보영상 상영(2편:교통안전, 친절), 대회사 및 인사말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소개, 참석자 모두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실천결의 퍼포먼스 순으로 펼쳐졌다.

 

[[취재현장]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

방설자 회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에 참석해 "내가 먼저 인사함으로 친절한 광주광역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문정 광주교통방송아나운서는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서 광주시민이 지켜야 할 4가지 행동요령을 소개하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민관 공동위원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서 “그동안 광주시는 2002월드컵과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통해 각종 문화시민운동을 펼쳐왔고, 광주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여러 과제를 한꺼번에 추진하면서 집중하거나 지속적으로 추진하지 못한 면이 있어 이번에는 핵심과제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추진한다.안전분야 교통법규 준수를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생활화하면 전국에서 가장 건강한 도시, 사고로부터 가장 안전한 도시가 만들어 질 것이다”고 말했다.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한 내빈들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 실천운동'으로 인사하기 실습을 하고 있다.
김용배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사무총장,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해 "따뜻한 광주광역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내가 먼저 인사', '교통사고 제로' 실천운동을 회원들에게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용구 (사)광주광역시곰두리봉사회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서 "안녕하세요라고 먼저 인사하는 따뜻하고 친절한 광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 수준높은 시민의식을 가진 광주를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시의회부의장, 김용집 광주시의원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해 "따뜻한 광주광역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내가 먼저 인사', '교통사고 제로' 실천운동을 회원들에게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홍보영상이 상영(2편:교통안전, 친절)됐다.
방설자 회장, 나찬주 회장, 탁근자 회장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해 "안녕하세요라고 먼저 인사하는 따뜻하고 친절한 광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 수준높은 시민의식을 가진 광주를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한 시민운동협의회 위원 및 회원들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한 내빈과 시민운동협의회 위원 및 회원들이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실천결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민관 공동위원장), 장문정 광주교통방송아나운서는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해 "안녕하세요라고 먼저 인사하는 따뜻하고 친절한 광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 수준높은 시민의식을 가진 광주를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방설자 회장, 나찬주 회장, 탁근자 회장과 광산구 주민들은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시민운동 발대식에 참석해 "안녕하세요라고 먼저 인사하는 따뜻하고 친절한 광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 수준높은 시민의식을 가진 광주를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