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기부와 봉사가 앞서지 않으면 문화 선진국이 될 수 없다"
"기부와 봉사가 앞서지 않으면 문화 선진국이 될 수 없다"
  • 정성자 기자
  • 승인 2010.12.23 22:0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지적공사 광주전남본부 광산지사의 16여명의 직원들은 광산구장애인협회를 찾아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금과 쌀 수십 포를 전달해 연말연시를 맞은 장애우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환한 미소로 사랑을 주고 받는 최광식 대한지적공사광산구지사장 과 정 윤 광산구장애인협회장

최광식 광산지사장은 매주 월요일 조회시간이면 “기부와 봉사가 앞서지 않으면 문화 선진국이 될 수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며 “젊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봉사활동 후기 담을 서로 이야기함으로써 더 나은 봉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동림교회에서 토요일, 일요일 중식봉사를 할 때 먹고 남은 김치를 싸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김치봉사를 하게 됐다”며 “지난번 김치봉사를 통해 직접 담은 김치를 집집이 배달하면서 장애우들과 보다 더 밀접한 관게를 갖게 됐다”며 매년 일정한 금액을 광산구장애인협회에 지속적으로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도우며 사랑을 나눠요

정 윤 광산구장애인협장은 “대한지적공사 심경호 팀장과의 우연한 만남이 인연이 되어 지금은 개인적으로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해 주시는 직원들이 많다”며 “김장도 직접 담아 장애우들에게 배달까지 하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어우러져 이해의 폭을 좁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탄절이니 송년회니 들뜨기 쉬운 연말연시에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대한지적공사 광산지소 직원들의 마음이 춥고 외로운 많은 이웃에게 따뜻하게 전해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미소 2010-12-28 14:56:01
작은 정성이 받는이에겐 큰 기쁨으로 다가올 수 있듯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는 것이 봉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격수 2010-12-28 14:55:28
연말이 되면 가장 자주 접하는 말이 "불우이웃돕기"입니다.
사랑은 "말"뿐이 아닌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지적공사 직원들의 눈빛이 정겹네요
추운겨울~ "심경호"팀장님처럼 사랑의 끈을 계속 이어가시는 분들로 "나눔과 행복"이
가득한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용가리 2010-12-28 14:52:11
나눔을 행할수 있는 마음이 있다는것 자체가 행복입니다.

박덕희 2010-12-28 14:46:56
기부와 봉사활동이 일상화된 나라가 선진국이라는 말씀에 동감이고요
작은 불씨들이 모여서 세상을 밝히고 추위를 녹이는 큰 불이 되어
확산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