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파워우먼으로 거듭나기’
[취재현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파워우먼으로 거듭나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 대상 인문학 특강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경력단절 여성 지원을 위해 30일 오후 2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대강당에서 ‘파워우먼으로 거듭나기’를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경력단절 여성들의 자신감과 열정을 북돋고 도전을 위한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재능기부 차원에서 연사로 나섰으며, 김경미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송명희 광주시사무관, 김경명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일자리지원계장, 표광철 주무관,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과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들이 참석했다.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은 경력단절여성 대상 인문학 특강에서 "여성들이여! 꿈과 희망을 갖길 바란다"며 경력단절 여성들이 변화된 사회에 적응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되찾아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응원했다.
정 부시장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일터를 떠났다가 새로운 일자리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변화된 사회에 적응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되찾아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응원했으며, 일자리 분야 미래 전망과 내실 있는 준비방법 등을 이야기했다.

한편, 강연회를 준비한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경력단절여성 원스톱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운영하며, ▲구직자와 구인처 간 취업연계는 물론 ▲이력서 작성법 등 직업적응능력 함양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 장려를 위해 급여 일부를 지원하는 인턴십, ▲유망직종에 대한 무료 직업훈련, ▲지속적인 취업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까지 다양한 취업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파워우먼으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김경미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은 출산과 육아라는 가장 숭고한 일을 해냈음에도 취업 현장에 복귀할 때는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며 “여성들이 자신감과 실무 역량을 가지고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파워우먼으로 거듭나기’]

김경명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일자리지원계장은 경력단절여성 대상 인문학 특강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보고 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에 대한 약력이 소개됐다.
정종제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여성들이 당당하게 다시 일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광주광역시도 적극 응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미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의 양력소개 및 인문학 특강 개최 개요를 설명했다.
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은 경력단절여성 대상 인문학 특강을 위해 참석해준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에게 여성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은 특강에 참석한 40대 참석자에게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며 질문하고 답변을 듣고 있다.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은 특강에 참석한 50대 참석자에게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며 질문하고 답변을 듣고 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경력단절여성 대상 인문학 특강에서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소설 속 문화예술과 여성 ▲할아버지와 손자의 학습여행 결론 순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왼쪽부터)김경미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김경미 광주시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의 특강에 참석해 강의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여성은 가정공동체를 완성하는 구심점이다.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시민의 삶을 바꾸는 좋은 일자리 창출. 그 안에 우리 여성들의 행복한 삶도 함께 한다고 생각한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삶을 통해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 기르고 싶은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의 인문학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는 광주시 여성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의 인문학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는 광주시 여성들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박금희 서구새일센터팀장과 광주시여성들은 특강을 마친 후 "파워우먼으로 거듭나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