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실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진용경)은 27일 오전 9시 광주시청대회의실에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성미향 광주시보육담당사무관,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김금희 교수, 양안숙 참좋은어린이집원장(고문), 김정음 광주시육아지원센터장, 김경란 광주여대유아교육학과교수, 김희정 광신대학교수,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 정우석 예원기획대표,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 권정숙 다솜어린이집원장과 원아들, 황유미 금쪽어린이집원장, 김백종 흰돌어린이집원장, 손우영 레터사운드어린이집원장, 윤치금 신우어린이집원장, 이희경 해오름어린이집원장(부서기),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 양동숙 미혼한부모공동생활가정 광주클로버 원장, 광주시공공어린이집협의회 원장 및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서 "저희 공공형어린이집은 국공립어린이집처럼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1년 7월부터 설립된 우수인프라 기능을 하는 어린이집이다. 2011년 7월부터 민간.가정 어린이집 중에 까다로운 선정조건을 통과한 어린이집으로 보육과 교육과정, 건강, 영양, 안전 보육교직원 전문성 등 상시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이 신뢰한느 공보육을 하고 있는 품질좋은 어린이집이다. 2018년 10월 현재 광산구 29개소 북구가 28개소 서구 16개소, 남구 15개소, 동구 9개소로 97개소의 공공형어린이집이 선정되어 운영중이다"고 말했다.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해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우리의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시가 책임지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데 정답은 없다고 하지만 어떤 부모님이 되느냐에 따라 우리 아이의 성장에는 많은 영향을 미친다.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은 중요하다. 좋은 부모가 되는 것은 의무와 책임인 동시에 하늘이 내린 축복이기도 하다. 부모님의 가정교육이 세상을 움직이고 우리 아이가 살아갈 미래 사회를 만든다. ”며 “공공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앞으로도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커다란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과 정성을 다하여 행복한 웃음소리가 꽃피우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아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오늘 이 자리는 보육교직원과 학부모가 영유아보육의 주체로서 서로의 유대강화 및 각자의 역할 강화를 위한 자리로 알고 있다. 아이들은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미래이고 희망이다. 오늘 이 교육이 어린이집 교직원과 부모 상호간의 두터운 신뢰를 형성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하여 김기숙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형어린이집은 우수한 민간과 가정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등 우수 인프라로서 기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2011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참여해 매년 공모절차를 거쳐 공공형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로 12개소가 선정되어 97개소가 되었다. 공공형어린이집은 선정 이후에도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품질관리 의무 참여, 평가인증 A등급 유지등 지속적으로 간리하고 있다. 행정과 보육기관, 보육인과 학부모 사이에 깊은 신뢰를 갖고 ‘아이 낳아서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 위해서 행정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새로운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21세기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는 어떤 사람

이고, 또 내 아이를 리더로 키우려면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라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기위해 ‘우리아이 리더로 키우기’를 주제로 실시됐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양동숙 미혼한부모공동생활가정 광주클로버 원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한 후 "미혼양육모와 자녀가 함께 당당하고 떳떳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살기 좋은세상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행사는 1부 리셉션 등록 및 접수, 2부 공감과 힐링의 음악회, 3부 개회식 및 '4차 산업혁명시대-우리아이 리더로 키우기' 부모교육특강 순으로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이 사회적 무관심으로 의지할 곳 없는 미혼모자(母子) 가정을 돕기 위해 성금을 모금해 미혼한부모공동생활가정 광주클로버에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실시]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참석자들의 등록 및 접수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원장과 학부모들이 등록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들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와 원장들에게 친절한 미소로 인사를 하고 있다.
정우석 예원기획대표는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의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님들께서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보육 현장에 계신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해 "오늘 교육이 어린이집 교직원과 부모님과의 두터운 신뢰감을 형성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들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께 인사를 전했다.
김정음 광주시육아지원센터장, 김경란 광주여대유아교육학과교수는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여해 "오늘 이 교육이 어린이집 교직원과 부모 상호간의 두터운 신뢰를 형성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과 원장들은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친친클래식 공연팀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개최 축하 공연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원장들은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화합의 시간을 갖고 있다.
다솜어린이집교사와 원아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다솜어린이집교사와 원아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축하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 축하공연에 큰 박수로 하나됨의 시간을 갖고 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서 '공공형 파이팅!"영상이 상영됐다.
김금희 교수는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서 '우리아이 리더로 키우기' 강연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교사와 학부모들은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행복한 교육 시간을 보내고 있다.
김금희 교수는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서 '우리아이 리더로 키우기' 강연을 펼치고 있다.
김금희 교수는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서 '우리아이 리더로 키우기' 강연을 펼치고 있다.
김금희 교수는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서 '우리아이 리더로 키우기' 강연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내빈 및 원장과 학부모들은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미혜 배화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해 "우리 아이들이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리더로 만들기 위해 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최선의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희경 해오름어린이집원장(부서기),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에 참석해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마친 후 " 아이들, 교사.학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양안숙 참좋은어린이집원장과 아이월드 어린이집 교사들은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
김금희 교수,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양안숙 참좋은어린이집원장, 김백종 흰돌어린이집원장은
김금희 교수,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과 원장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마친 후 " 아이들, 교사.학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과 학부모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마친 후 " 아이들, 교사.학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성미향 광주시보육담당사무관, 양안숙 참좋은어린이집원장(고문), 김정음 광주시육아지원센터장, 김경란 광주여대유아교육학과교수,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마친 후 " 아이들, 교사.학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용경 광주광역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아이월드어린이집원장),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성미향 광주시보육담당사무관, 양안숙 참좋은어린이집원장(고문), 정은영 하야어린이집원장, 김미선 율곡어린이집원장과 원장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마친 후 " 아이들, 교사.학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경 해오름어린이집원장(부서기)와 교사들은 광주광역시 공공형어린이집,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모, 길을 묻다’ 부모교육을 마치고 오찬을 함께 한 후 " 아이들, 교사.학부모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