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2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3일 오후 6시30분 호남대 문화체육관에서 '2018년 보육인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장연주 광주시의원, 김기숙 광주시여성청소년정책관, 이숙희 청운어린이집원장, 황정련 신세계어린이집 대표, 최현옥 원장, 송현경 원장, 배경옥 원장, 오현주 원장, 박혜경 원장, 오정희 원장, 이영아 원장, 최선아 원장, 임현아 태봉어린이집원장, 이춘희 중흥어린이집 원장, 심귀복 원장, 김보곤 디케이(주)대표를 대신해 정순영 차장 등 광주광역시 보육인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에 참석해 "2018광주 보육인 한마당이 열리게 된 것을 축하한다. 오늘 수상자를 비롯해 모든 보육인들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 오늘 이 자리가 서로에게 위로가 되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 어린이집 전담 인력을 보강해 더욱 현장 중심으로 소통하며 문제점에 대한 해답을 찾겠다. 부모들은 믿고 맡길 수 있고 보육인들은 아이들을 정성껏 돌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처우개선을 통해 ‘아이 낳아서 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김경란 교수, 박수미여사는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기념사에서 “기관을 운영하고 보육을 직접 담당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보육인들께서 보살피는 아이들이 곧 광주의 희망이고, 대한민국의 미래이다. 보육의 사명은 무엇보다 축복받고 존경받아야 하는 일이다. ”며 “부모들은 믿고 맡길 수 있어야 하고, 보육인들은 아이들을 정성껏 돌볼 수 있는 시스템과 처우개선이 동반되어야 한다. ‘아이 낳아서 키우기 좋은 광주’를 만들어야 다른 꿈도 꿀 수 있다. 행정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 민선 7기들어 어린이집 전담 인력을 보강하여 더욱 현장 중심으로 소통하며 문제점들에 대해 해답을 찾아가고 있다. 아이들은 안전하고 건강하게 키우는 일에 주저없이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서 "우리의 보육환경은 인구절벽의 시대에 정부의 최저임금과 물가는 올라만 가는데 보육료는 6년째 동결되어 보육환경은 날로 척박해지고 있다. 이런 와중에 광주광역시에서 명절수당을 지급해주어 감사하다. 하지만, 어려운 시정예산으로 1만 800여 명의 종사자들중 3800여 기타 종사자들이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있다. 그 밖에 수 많은 보육난제들 중 반별지원금 문제 차액보육료 지원 문제 등도 점차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보육환경은 인구절벽의 시대에 정부의 최저임금과 물가 인상 등 수 많은 난제에 처해 있다. 우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교육하고 보육하는 자랑스런 보육인이다. 지금 아무리 어렵고 힘들더라도 극단적인 선택을 하시기 보다 보육인의 자부심과 긍지로 굳굳하게 버티어 가자”며 “오늘 하루 이 시간만이라도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잇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원하며 우리 모두가 행복한 자랑스런 보육 광주를 만들기 위해 다 같이 함께 하자”고 말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인 풍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보육인 윤리선언과 보육유공자 표창, 보육인 슬로건 퍼포먼서,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풍요로운 가을의 끝자락에서 광주시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한다. 앞으로보육인들의 숙원사업이 해결 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보육 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육발전을 위한 보육인의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표창은 보육교사 26명, 원장 17명 공무원 5명 등 총 48명에 대해 수여됐다.

 

[[취재현장]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성황리 개최]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이 광주광역시 보육인들의 환영속에 입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어린이집총연합회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입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입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보육인 대표들이 한마당 행사에 입장해 인사를 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행사에 참석해 "저출산 기조에다 여성의 사회참여가 늘어나면서 보육인들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그런데도 재원이나 여러문제로 보육인들이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하고 있어 죄송한 마음이다. 앞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감으로, 열정으로 헌신하고 계신 광주시 보육인들이 계시기에 우리 시민들의 일상이 따뜻하다."고 축하를 전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송주헌. 이예림 교사 대표로 부터 '나는 내가 영유아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존재임을 잊지 않으며, 항상 스스로의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한다'며 보육인 윤리강령을 선서받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최현옥 원장, 송현경 원장,배경옥 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보육인 윤리강령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장연주 광주시의원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학부모와 아이들, 교사들이 함께 행복한 보육현장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시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광주시의회의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임현아 태봉어린이집원장, 이춘희 중흥어린이집 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영유아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영유아에게 해가 되는 일을 하지 않고, 영유아의 가정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호 신뢰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유치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광주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황정련 신세계어린이집 대표와 교사들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에 참석해 "동료를 존중하고 지지하며 서로 협력하여 최상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보육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광주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장연주 광주시의원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개최 축하의 버튼을 누르고 있다.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개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현경 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심귀복 한별어린이집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최현옥 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내빈 및 보육인들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서 보육인 슬로건 퍼포먼스를 하며 광주광역시 보육 발전을 기원했다.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황정련 신세계어린이집 대표와 인사를 나누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라나는 새싹들을 훌륭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오신 어린이집 원장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영아 원장과 인사를 나누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라나는 새싹들을 훌륭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오신 어린이집 원장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최선아 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에서 안내 봉사를 하며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숙희 청운어린이집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를 마치고 행사장 밖으로 이동하고 있다.
김보곤 디케이(주)대표를 대신해 정순영 차장은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헤치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대기업 산업 생태계에서 벗어나 광주지역 기업을 살리는 뜻 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는 디케이(주)(대표 김보곤)에서 생산한 광주광역시 공동브랜드 ‘디에떼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를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며 홍보하고 있다.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현주 원장, 박혜경 원장과 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를 마치고 "광주광역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최현옥 원장, 오정희 원장과 원장들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를 마치고 "광주광역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정영미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숙희 청운어린이집원장은 2018년 광주광역시 보육인 한마당 행사를 마치고 "광주광역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