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 주민공청회 개최
정읍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 주민공청회 개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10.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관계 전문가 의견 수렴, 사업추진을 위한 첫걸음 떼
[광주일등뉴스]정읍시는 23일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금년 8월 국토교통부 공모에 선정된 지역에 대한 사업추진을 위한 첫걸음으로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지정하기 위한 사전절차이다.

이날 공청회는 원도심 지역인 수성, 연지동 일원에 대한 그동안의 사업추진 경과와 사업계획구상,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시 담당자의 설명이 있었고, 지역주민과 관계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과 지난 19일에 청취한 정읍시의회 의견 내용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후 11월 중으로 국토교통부에 선도지역 지정을 요청할 예정이다.

선도지역 지정 후에는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주민설명회, 의회 의견청취,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 평가, 도시재생특별위원회와 지방도시재생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내년도 상반기에 활성화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작단계부터 모든 과정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 공유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등에 반영하여 낙후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금년 8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본부와 함께 공기업 제안방식으로 선정되었으며, 내년부터 2023년까지 총사업비 422억원을 투입하여 노후된 공공청사의 복합개발과 쇠퇴한 역세권주변 정비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