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화순군, LX화순지사, 저소득층 주거복지 위해‘행복나눔측량’제공
화순군, LX화순지사, 저소득층 주거복지 위해‘행복나눔측량’제공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10.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화순군에서, 공적지원이 미치지 않는 저소득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모신청 후 선정된 각종 주거지원사업이 속속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국토정보공사 화순지사의 사회공헌활동이 원활한 사업추진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LX화순지사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토정보 전문기관으로써, 올 상반기에 추진된 포스코 해피스틸하우스 신축사업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택신축매칭그랜트 지원사업의 저소득가구의 주택신축에 행복나눔 측량을 2회에 걸쳐 3건 무료측량을 제공하였으며, 군은 이를 바탕으로 저소득가구의 주거안정 지원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었다.

또한 LX 화순지사는 이외에도 지난 2016년 직원들의 성금을 십시일반 모아 저소득 조손가정 1세대에게사랑의 새싹정기후원을 하였으며, 2017년 연말 화순장학회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5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또한 화순향교와 화순초등학교 주변의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등하교하는 학생들과 인근 지역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조용선 지사장은 “LX는 스마트 국토시대를 맞이하여, 국민중심의 국토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공사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기대와 애정을 보내주신 군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지역내 사회적 안전망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각 읍·면별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하고, 지역내 민간자원과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가족단위 또는 사업장에서의 정기후원자도 연중 모집하고 있다. 기타 후원에 관한 문의는 군 희망복지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