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4:06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 실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이학박사 아동학전공 황정련 원장))은 19일 오후 6시 30분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원에서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서 선정돼 실시된 이날 교육에는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 선우.예준 엄마, 소윤정 꿈꾸는 다락방 대표, 교사와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은 " 신세계 유치원은 진실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며, 흥미로운 놀이프로그램을 통해 세계를 향해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로 키워내고자 한다. 또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적용시키며 바른 인성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며 나무를 보는 것이 아니라 숲을 볼 줄 아는 어린이로 성장시킬 것이다. 친구들의 맑은 눈망울을 보면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우리 아이들의 티없이 맑은 모습과 고운마음이라 생각한다. 그런 맑은 모습과 고운 생각을 지켜주고 노력하며 아이의 소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신세계유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소중한 것들을 많이 배워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정련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National traning laboratories에 따르면 선생님의 말을 듣고 배우는 것은 수동적이며, 기억력은 5%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놀면서 배워야 거부감 없이 즐기게 되며, 교육의 만족도가 올라간다고 한다. ”며 “오늘 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행복해 지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는 교육에서 ‘놀이란 아이들에게 있어서 삶의 전부이며, 인간의 존재 양식을 결정짓는 삶의 중요한 모습이다’라고 설명하며 ▲놀이와 EQ와의 관계 ▲놀이 규칙의 교육적 의미 ▲놀이를 통한 순차적. 긍정적 교육가치 등에 대해 강의했다.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는 '우리 아이를 위한 놀이교육'에서 ‘놀이란 아이들에게 있어서 삶의 전부이며, 인간의 존재 양식을 결정짓는 삶의 중요한 모습이다’라고 설명했다.
(오른쪽) 교육에 참석한 김선우.예준 엄마는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의 '우리 아이를 위한 놀이교육'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교육에 참여하길 참 잘한 것 같다. 전인적 아이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
이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를 학부모들과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김선우.예준 엄마는 “정말 좋은 강의였다. 그동안 바쁘고 힘들다는 이유로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며 놀아주는 일에 조금 소홀했는데 다시 한 번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떻게 교육해야 할 지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이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가운데)과 교사들은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에 참석해 "신세계유치원은 우리의 자녀들이 자존감 넘치는 어린이, 좋은 성품을 갖춘 인재, 발표력 향상, 도서왕이 되도록 교육하고 있다"며 "또한, 이러한 자녀들로 자라게 하기 위해 우리 교사들은 아이를 사랑하고, 창의적인 교사, 앞서가는 교사, 항상 연구하고 부지런한 교사, 긍정적이고 아이들에게 평등한 교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의 지도에 따라 놀이 교육을 실습하고 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오른쪽)과 학부모들은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의 지도에 따라 놀이 교육을 실습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 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의 지도에 따라 놀이 교육을 실습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신세계유치원, 2018년 동부학부모지원센터 거점학교 학부모교육 ‘우리아이를 위한 놀이교육’ 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소윤정 놀이문화공동체 꿈꾸는 다락방 대표의 지도에 따라 놀이 교육을 실습하고 있다.
광주 북구 중외길 27에 위치한 광주 신세계유치원(문의: 062-574-1140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