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1:37 (화)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 '건강백세운동교실 어르신 한마당 축제'성황리에 열려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 '건강백세운동교실 어르신 한마당 축제'성황리에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백수)가 주최한 '2018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어르신 한마당 축제'가 18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김백수 국민건강보험광주지역본부장,  위광한 나주시부시장, 선해병 보건소장과 8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백수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속적인 운동으로 건강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건보공단에서 운영하는“건강백세운동교실”이 있어서 함께 운동하며 건강해 질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5년부터 경로당과 야외공원 등을 중심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을 실시하여 왔으며, 광주지역본부 관내 약 600개를 비롯하여 전국에 약 4,000개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날 ‘어르신 한마당 축제’에는 광주․전남․전북지역 약 600여개 경로당 중 각 지역을 대표한 16개팀이 참여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버체조 등 운동실력을 뽐내며 흥겹고 즐거운 한마당 축제의 장을 펼쳤으며,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에게 격려와 축하를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