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제3회 광주 문해의 달’ 행사 성황리 개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제3회 광주 문해의 달’ 행사 성황리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0.1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해 골든벨, 정경숙 씨 우승…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상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주광역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 이하 진흥원)은 10월 11일(목)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광주 문해의 달」행사를 개최했다.

‘세상을 여는 배움의 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3회 광주 문해의 달’은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 문해의 날(9월 8일)을 기념하여 문해의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하고 문맹의 문제를 상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해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학습자들의 학습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광주 지역 내 18개의 성인 문해교육 기관 관계자 및 학습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정규교육을 받지 못한 학습자들이 옛 교복을 입고 제2회 도전! 우리말 완전정복(문해 골든벨)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글 실력을 뽐냈다.

한편 문해 골든벨의 최후의 1인으로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의 정경숙 씨가 우승했으며,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광주 성인 문해교육 시화전, 제2회 우수 문해교사 선발대회 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계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제3회 광주 문해의 달 기념행사를 통해 성인 문해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학습자와 교사, 관계자들이 배움의 기쁨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학습에 대한 원동력을 얻으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