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광역시 남구월산5동복지호민관협의체와 BTN붓다회 광주불교사찰순례단 빛고을 무등봉사회 “배식봉사와 청소봉사로 이웃사랑전해!”
광주광역시 남구월산5동복지호민관협의체와 BTN붓다회 광주불교사찰순례단 빛고을 무등봉사회 “배식봉사와 청소봉사로 이웃사랑전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광주광역시 남구(청장 김병내) 월산5동복지호민관협의체와 BTN붓다회 광주불교사찰순례단 빛고을 무등봉사회(단장 김용섭)는 11일 오전 11시 광주시남구노인복지관을 찾아 사랑의 배식봉사 및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김태호 월산5동호민관협의체회장과 회원들, 지도법사 금당선원장 진표스님, 김용섭 빛고을 무등봉사회단장과 단원들, 정대석 사무국장, 김광수 남구의회기획총무위원장, 서임석 남구의회의원, 최시영 남구월산5동복지맞춤형팀장, 김병모 남구청노인복지팀장, 신종헌 광주남구노인복지관 관장, 김정숙 월산5동통장단협의회장 등이 함께 했다.

김용섭 빛고을 무등봉사회단장과 봉사자들은 식당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건강과 안부를 묻고 어려움 등은 없는지 세심히 살핀 후 따뜻한 정을 가득 담아 배식봉사를 했다.

김태호 월산5동호민관협의체회장은 “오늘의 우리가 누리는 번영이 있기까지 어르신들의 땀과 열정이 있었다. 이를 잊지 않고 경로효친사상을 더욱 되새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무등봉사회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한 끼 봉사지만 어르신들의 마음에 조금은 위안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생업에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열성을 다해 수고하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모락모락 피어나는 김처럼 오늘의 따뜻한 마음이 남구 구석구석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찬기 어르신은 “무등봉사회에서 나와 이렇게 봉사활동을 해주어 감사하다. 꼭 큰 아들이 집에 온 것처럼 마음이 든든하고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자주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남구월산5동복지호민관협의체와 BTN붓다회 광주불교사찰순례단 빛고을 무등봉사회 “배식봉사와 청소봉사로 이웃사랑전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