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산구 바르게, 제3회 한글사랑 백일장 성황리에 마쳐
광산구 바르게, 제3회 한글사랑 백일장 성황리에 마쳐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8.10.0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2돌 한글날 맞아 광주광역시 초중고생 150여명 참가해 한글사랑과 글짓기 솜씨 뽐내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광산구 바르게가 개최하는 제3회 한글사랑 백일장대회가 광주광역시 초중고생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바르게살기운동 광주광역시광산구협의회(회장 김병우·여성회장 이선미)는 10월 9일 제572돌 한글날을 맞이하여 광산구 송산유원지 플라타너스 숲에서 150여명의 초중고생이 참가한 가운데 훈민정음·가을·화합을 주제로 한글사랑 백일장을 열었다.

구 단위 바르게가 광주광역시 전체를 대상으로 연 이번 백일장은 우리의 미래인 초중고생들이 우리글·우리말 쓰기로 한글의 우수성을 깨닫고, 한글사랑 의식을 높이며 문인의 자질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대회이다.

또, 요즘 우리글·우리말의 소중함이 자꾸 희석되고 있어 초중고생들에게 ‘세종대왕의 성덕과 위업을 추모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선양하기 위한 한글날’의 의미를 되살리게 하고, 더 나아가 애국·애족하는 마음을 고양하기 위한 뜻도 있다.

김병우 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의 미래인 광주의 초중고생들이 한글의 뛰어남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우리말 글짓기를 통해 한글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바라며 오늘 백일장을 열었다”면서 “날씨가 많이 쌀쌀하지만 평소의 실력과 한글사랑을 아낌없이 뽐내주라”고 당부했다.

광산구의회 배홍석 의장은 축사에서 “한글의 과학적 우수성은 세계적으로도 정평이 나있다”면서 “세종대왕이 1446년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을 기념하는 제572돌 한글날을 맞아 이런 뜻 깊은 대회가 열려 참으로 기쁘다”며 “평소에 갈고 닦은 우리말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주시라”고 축하했다.

휴일임에도 김주영(2년) 양 등 31명의 참가학생들과 함께 온 하남중학교 국어과 황준연 선생님은 “평소에도 학생들에게 우리말·우리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글짓기에 대한 지도를 하는데 광산구에서 열리는 용아백일장과 이번 한글사랑 백일장에 학생들의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며 “이런 의미 있는 대회를 열어준 광산구 바르게살기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수상자 발표는 광주시인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현대문예작가 포럼 회장인 김용하 조선대 사범대 겸임교수 등 문학인 심사위원 여섯 명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15일 광산구청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한편, 송규선 송정1동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백일장은 바르게살기운동 광산구협의회의 김병우 회장과 이선미 여성회장을 비롯해 김정자·김진환·성재수·홍연기 부회장, 이영범 이사, 강용석 산악회장, 최규남 청년회장, 운남동위원회 윤용조 위원장과 엄기숙·최준홍 위원, 신가동위원회 신성식 위원장 등 바르게살기운동 광산구협의회 소속 50여 명의 임원 및 위원들의 수고 속에 정안숙 사무국장의 진두지휘로 매끄럽게 마쳤다.

또, 광산구의회에서는 배홍석 의장과 박경신 예산결산위원장, 강장원 산업도시위원장·박현석 산업도시부위원장이 참석하여 대회를 축하하며 대회관계자들과 참가학생들을 격려하는 등 바르게살기운동과 한글사랑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글사랑 백일장대회 이모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