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취재현장]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및 제6회 G-POP페스티벌 “세계를 향해 꿈꾸는 뮤지션은 모여라!”
[취재현장]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및 제6회 G-POP페스티벌 “세계를 향해 꿈꾸는 뮤지션은 모여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깊어가는 가을.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 개막 및 제6회 G-POP페스티벌'이 7일 오후 7시 아시아문화전당광장 5.18민주광장 추억의충장축제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대신해 정찬암 광주은행부행장,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최경환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석현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이사장,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 최규완 수석부회장,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 임홍기 CNB국회방송취재본부장(대한킥복싱광주광역시협회장), 장재성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박광신 방송인, 김종현 방송인, 김지윤, 정재환, 조혜린, 그루브, 밴드석형, 김유미 , SUN4, 김미진, Delight, 김수진, 정우영쿼텟, 다이아, 쏘냐, 힌트, 리틀사이, 박지희, ‘향기’, 헤이미스, 마스터-K가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및 G-POP페스티벌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길목에서 풍성함과 넉넉한 마음으로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및 제6회 G-POP페스티벌' 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오늘 행사준비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G-POP페스티벌’은 세계 속에 한류의 문화흐름을 주도해 나갈 우리 지역의 실력있는 뮤지션 등 대중예술인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였다. 지난 5번의 대회를 치르면서 입상한 수많은 뮤지션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다. 앞으로 G-POP무대는 젊음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축제의 장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스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한류문화를 주도할 이 지역의 실력있는 뮤지션을 발굴하고자 제6회 G-POP페스티벌이 개최됐다”라며 “오늘 페스티벌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무대가 되고 광주시민 모두에게 즐겁고 흥겨운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댄스, 창작뮤직, 보컬, 가요 등 부문에서 총 100팀이 참가한 치열한 예선과 준결선을 통과하고 본선무대에 오른 11개 팀 여러분께 격려와 함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왼쪽부터)석현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이사장,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참가하신 모든 팀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박광신 방송인. 김종현 방송인 진행으로 펼쳐진 페스티벌 본선에서는 김지윤 ‘아름다운 강산’, 정재환 ‘그대모습은 장미’, 조혜린 ‘소녀시대’, 그루브 ‘Dancing Team, 밴드석형 ’도깨비‘, 김유미 ’광대‘, SUN4 '홀로아리랑’, 김미진 ‘못 찾겠다 꾀꼬리’, Delight 'EXPLORER', 김수진 ‘영원한 친구’, 정우영쿼텟 ‘WAVES'멋진 공연을 펼쳤다.

이날 게스트로는 걸그룹 ‘다이아’, 뮤지컬배우 겸 가수 ‘쏘냐’, 걸그룹 ‘힌트’, 리틀사이, 제5회 G-POP페스티벌 대상 수상자 박지희, 뮤지컬배우 겸 가수 ‘향기’, 헤이미스, 마스터-K가 참석해 행사를 더욱 뜨겁게 했다.

리틀사이는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강남스타일'을 열창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이날 대회에서 Delight 'EXPLORER'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정우영쿼텟 ‘WAVES'가 금상, SUN4 '홀로아리랑’가 은상, 김미진 ‘못 찾겠다 꾀꼬리’가 동상, 김수진 ‘영원한 친구’가 장려상을 수상해 각각 대상 500백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5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시상금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연예인자격증서,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광주전남지회 청소년 예술인 발굴․육성프로그램의 참여기회 부여 등 여러가지 특전이 부여된다.

한편, G-POP는 광주가 한류의 거점도시가 되어 진정한 대중예술의 도시로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지난 2013년부터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가 주최해오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출연진과 참가자들의 공연을 관람하며 격려의 박수를 전했다.

 

[[취재현장]2018 G-POP페스티벌 “세계를 향해 꿈꾸는 뮤지션은 모여라!”]

정찬암 광주은행부행장은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및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지난 2013년 처음 시작한 G-POP페스티벌도 그동안 한류문화를 주도할 지역의 실력있는 뮤지션들을 발굴해왔다. 올해도 많은 뮤지션들의 등용문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언제나 광주시민과 소통하는 광주은행도 G-POP페스티벌의 성공을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찬암 광주은행부행장과 직원들은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및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광주시민과 소통하는 은행이되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임택 동구청장, 송갑석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은 광주충장축제 및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 개최 축하의 풍선을 날리기를 하고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서삼석 국회의원은 광주충장축제 및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 개최 축하의 풍선을 날리기를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임택 동구청장, 송갑석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은 광주충장축제 및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 개최 축하의 풍선을 날리기를 하고 있다.
최규완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 수석부회장은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G-POP페스티벌은 지역의 끼와 실력을 겸비한 신예뮤지션을 발굴. 육성해 세계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한류 K-POP스타를 배출하고 예향 광주의 명성을 널리 전 세계에 선양하고자 출발했다."고 말했다.
박광신 방송인, 김종현 방송인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제6회 G-POP페스티벌이 개최됐다.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식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오른쪽부터)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식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에 많은 관람객들이 참석해 아름다운 추억을 가득 남기시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걸그룹 힌트는 2018 G-POP페스티벌에서 '탕탕탕', '워키토키'축하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큰 인기를 독차지했다.
(오른쪽)임홍기 CNB국회방송취재본부장(대한킥복싱광주광역시협회장)은 2018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광주를 넘어 한국의 문화예술 발전과 세계적 한류를 이끌어가는 그 중심에 G-POP페스티벌에서 배출된 청소년이 스타가 되기를 기원하며 계속해서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 더 나아가 한류스타 발굴의 중심 페스티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김지윤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아름다운 강산’을 열창하고 있다.
박용구 (사)곰두리봉사회장장은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예술의 도시 광주가 G-POP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세계 POP의 중심 도시로 발전되기를 기대하며 예술을 사랑하는 광주시민과 함께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정재환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그대모습은 장미’를 열창하고 있다.
임홍기 CNB국회방송취재본부장(대한킥복싱광주광역시협회장)는 2018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있다.
조혜린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소녀시대’를 열창하고 있다.
그루브 ‘Dancing Team'은 제6회 G-POP페스티벌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제6회 G-POP페스티벌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공연을 꼼꼼히 심사하고 있다.
마스터-K 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서 '나는 나비'를 열창하며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한 광주시민들
뮤지컬배우 겸 가수 ‘향기’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토닥토닥', '댄싱퀸'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한 광주시민들
밴드석형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도깨비‘를 열창하고 있다.
김유미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광대‘를 열창하고 있다.
SUN4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홀로아리랑’을 열창하고 있다.
김미진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못 찾겠다 꾀꼬리’를 열창하고 있다.
헤이미스팀은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넘버원'축하 공연을 펼치고 있다.
박지희 뮤지컬배우 겸 가수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난 괜찮아'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Delight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EXPLORER' 공연을 펼치고 있다.
김수진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영원한 친구’를 열창하고 있다.
김수진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영원한 친구’를 열창하고 있다.
정우영쿼텟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WAVES'를 멋지게 공연하고 있다.
정우영쿼텟 본선진출자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가해 ‘WAVES'를 멋지게 공연한 후 관객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리틀사이는 2018년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강남스타일'을 열창하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뮤지컬배우 겸 가수 ‘쏘냐’는 제6회 G-POP페스티벌 에 참석해 '파초', '진달래꽃'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걸그룹 ‘다이아’는 제6회 G-POP페스티벌에 참석해 '우우', '나랑 사귈래'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제6회 G-POP페스티벌 시상식이 열렸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제6회 G-POP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Delight (EXPLORER)에게 상금 500만원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 전수하고 있다.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은 제6회 G-POP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Delight (EXPLORER)에게 상금 500만원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 전수한 후 기념촬영
유방희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광주전남연합회장과 2018 G-POP페스티벌 수상자들은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축하의 폭죽놀이가 펼쳐졌다.
2018년 '추억의 충장축제'개막 축하의 폭죽놀이가 펼쳐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