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6 14:02 (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00세 건강 지켜드려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100세 건강 지켜드려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개최 5일~7일까지 열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가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 주최, 김대중컨벤션센터 주관으로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상배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김수관 조선대학교치대병원장, 신현구 광주시고용진흥원장, 최용원 (주)링크옵틱스 대표, 정순복 광주시건강정책과장, 조경희 광주시사무관과 의료관계자와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서 음악을 들으며 힐링을 통한 깊은 수면을 체험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의료산업은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궁극적으로는 인류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깊은 분야이다. 앞으로도 선진적 의료산업으로 광주가 고령시대의 주요의제를 이끌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 지역 주체들의 성장과 혁신이 힘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 또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서 음악을 들으며 힐링을 통한 깊은 수면을 체험하며 "일반적으로 사람은 한 평생 30% 가량을 잠자는 것으로 보낸다고 한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로가 누적되고 지친다. 잠을 잘 자는 것이 보약을 먹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이곳에서 참 휴식과 숙면을 취한다면 더욱 건강해질 듯 하다"고 말했다.
올해는 광주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생체의료용소재부품, 광의료, 정형외과, 콘택트렌즈 등 지역 육성산업 기반 기업과 함께 ICT의료, 의료관광, 헬스케어&뷰티, 고령친화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지역 기업을 포함해 155개사가 300여 개 부스로 참가해 국내 의료산업의 미래를 제시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KOTRA 초청 바이어 등 15개국 50여 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며 이 자리에서는 광주시의 ‘기업 초청 해외바이어 지원사업’을 통해 명신메디컬, KJ메디텍, 덴큐브, 휴덴스, 유니크메디케어 등 광주를 대표하는 20여 개 기업이 수출 계약 및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유통 구매 및 투자유치상담회 등에 참가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중국 태주의 의료산업단지인 China Medical City(CMC)를 대표하는 기업이 참가해 국내외 판로개척과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용원 (주)링크옵틱스 대표는 "현재 대부분의 피부과병원에서 LED를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사양이 낮아 충분한 임상효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벨라룩스의 경우는 충분한 광량과 다양한 파장을 환자 개개인에 맞춤 시술이 가능해 진정한 LED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피부 재생 및 통증 치료기기인 벨라룩스의 특징을 설명했다.
   

  최용원 (주)링크옵틱스 대표는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여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피부관리와 두피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링크헤바 듀얼 제품에 대해 꼼꼼히 설명하고 있다.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주)링크옵틱스 체험관
전시장에는 광주시 의료산업의 현황을 보여주는 ‘광주시 의료산업관’이 운영됐다.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 조선대, 보건대 산학협력단, 광주고령친화지원센터 등 지역 주요 전략산업 관련 기관과 기업이 대거 참가해 광주시 의료산업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상배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전시관으로 입장하고 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석해 "우리 광주는 우수한 의료 인력과 높은 기술 수준은 물론 의료클러스터가 조성돼 있기 때문에 시니어 의료산업의 발전 가능성은 그 어느 곳보다 크고 기대치 또한 높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우리 광주의 의료산업 경쟁력을 높여가는 가운데 국내외 판로 개척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시의회도 의료기관이나 유관단체와 긴밀히 협력해서 관련 산업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수관 조선대학교치대병원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석해 "조선대학교와 조선대병원은 변화에 발빠르게 선재적 대응으로 치매 조기검진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정부로부터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정받아 2014년 국책사업에 선정되어 치매조기검진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현구 광주시고용진흥원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석해 "제14회 시니어 의료산업 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새로운 롤 모델로 거듭 발전해 가길 기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석해 "시의회도 의료기관이나 유관단체와 긴밀히 협력해서 관련 산업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김수관 조선대학교치대병원장 등 내빈들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개최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오른쪽) 신현구 광주시고용진흥원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개최 축하의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여한 업체 부스를 찾아 의료기기 상세 설명을 청취한 뒤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미란 광주시의회부의장 및 관계자들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여한 업체 부스를 찾아 의료기기 상세 설명을 청취한 뒤 격려를 전했다.
(왼쪽부터) 조경희 광주시사무관, 이상배 광주시전략산업본부장, 정순복 광주시건강정책과장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참여한 업체 부스를 찾아 의료기기 상세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국내 장기간 시험(2013년~2015년), 대학병원급 전문기관 실시(서울대. 전남대), 성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링크헤바 듀얼을 체험하고 있는 참가자들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장을 찾은 의료계 관계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