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6-24 16:06 (월)
광주은행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 "그 놈 목소리 OUT!"
광주은행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 "그 놈 목소리 OUT!"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10.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지원장 조운근)은 5일 오전 7시30분 광주 유스퀘어 인근 지역에서 출근길 시민 등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합동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 전경
금융감독원과 범금융권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을 실시 중으로 금융회사 영업점과 인터넷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이스피싱 유의사항을 집중 안내하고 있으며, 지난 1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금융협회장 및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 관계기관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 발족식을 개최한 바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 앞으로도 고객들의 금융 거래 안전을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과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금융사기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은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합동 가두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은행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은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합동 가두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가두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이스피싱 범죄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심각성을 환기시키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유의사항을 전파하고 피해예방 방안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였다.

한편, 2018년 상반기 중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어 금융감독원에 접수한 피해구제 신청자는 21,006명으로 피해규모는 1,802억원에 달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3.7% 급증한 것으로 시민들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요령 숙지가 중요한 실정이다. 
 

광주은행과 금융감독원 광주전남지원은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합동 가두캠페인을 실시한 후 "그놈 목소리 3GO!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를 외치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