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화순군, 기후변화대응 미래전략 작목 보급 나서
화순군, 기후변화대응 미래전략 작목 보급 나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9.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농촌지도사업활성화사업으로 국비 475백만원 확보
[광주일등뉴스] 화순군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비사업 확보 노력 결과 신소득 아열대작목 단지조성 및 고온기 시설채소 안정생산 기술 시범 등 4개사업에 475백만원의 2019년 지역발전특별회계 예산을 확보했다.

신소득 아열대작목 단지조성 사업은 우리군 미래 전략작목으로 패션프루트를 육성하게 된다. 패션프루트는 백가지 향기가 난다고 하여 ‘백향과’라고 불리우며 병해충 발생이 적고 수확 등 재배관리가 용이하며 특히, 전라남도의 권역별 아열대작목 육성계획 중 우리군에 적합한 작물로 권장되고 있어 체험, 가공 등 6차산업과 연계한 대표 작목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고품질 안정생산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온기 시설채소에 적합한 생육환경 조성을 위해 포그시스템 등 온도 저감기술 패키지화 사업을 시설원예단지 3ha에 실시하여 금년 여름과 같은 이상고온 등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미래전략작목의 지속적 발굴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얌빈, 오크라, 모링가 등 다양한 아열대작목을 발굴하여 실증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고온기 대응 농업분야 시설개선 사업 추진으로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구축을 지원해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