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함평나비대축제, 제1회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명품브랜드상’ 수상
함평나비대축제, 제1회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명품브랜드상’ 수상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9.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지난 18일, 함평나비대축제가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와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KT, BC카드, 매일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에서 명품브랜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빅데이터 축제대상은 축제장에서의 BC카드 사용 내역, 휴대폰 사용내역 등 빅데이터를 기초자료로 분석한 뒤 정성평가를 곁들여 성장잠재력이 높은 축제 15곳을 선정한 것으로, 함평나비대축제는 전국 1000여개의 축제 중 명품브랜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평나비대축제는 함평=나비라는 등식을 만들어내며 농촌지역을 친환경 생태관광지역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탈바꿈시키고, 함평나비쌀이라는 명품 농산물 브랜드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윤행 함평군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문화관광축제에서 3년 연속 우수축제, 5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함평나비대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지역축제로 거듭났다”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 함평이 세계축제도시로 완전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참신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은 대한민국 대표 가을축제로 평가받는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내달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