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영등포구, 하늘 가리는 주택가 공중선 정비한다
영등포구, 하늘 가리는 주택가 공중선 정비한다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9.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까지 신길1,4,6동 일부구간 ‘2018년 공중선 정비사업’ 추진
[광주일등뉴스] 영등포구가 올 연말까지 주택가 전봇대에 무질서하게 얽 혀있는 공중선을 깔끔하게 정비한다고 밝혔다.

공중선은 방송통신 서비스 가입자 증가와 사용이 끝난 통신선 미철거 등의 사유로 무분별하게 늘어나 도시 미관을 해칠 뿐 아니라 안전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원인이 된다.

2013년 당산동을 시작으로 매년 단계적으로 공중선을 정비해오고 있는 구는 올해도 체계적인 정비로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신길1,4동 일부 전신주 705본과 신길6동 일부 전신주 267본을 집중 정비한다.

정비구역은 지난해 12월 실태조사에 따라 2017년 한해 주민들로부터 공중선 정비 요청이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으로 우선 선정했다.

주요 정비대상은 복잡하게 얽혀있거나 여러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 방송·통신선 필요 이상으로 긴 여유장 및 동일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방송·통신선 폐선 및 사선 뭉쳐있거나 늘어져 있는 방송·통신선 등이다.

구는 지난 5월 한국전력공사, KT, SK텔레콤 등 4개 유관 통신사와 함께 공중케이블 정비추진단을 구성해 매 분기별 1회 회의를 개최하는 등 연말까지 진행될 합동정비를 위해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복잡하게 얽혀있는 공중선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힘쓰겠다.”며 “정비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