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구례군 보건의료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구례군 보건의료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9.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구례군은 지난 12일 섬진아트홀에서 공무원, 군인, 지역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형 표준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 '보고 듣고 말하기'를 내용으로 생명사랑 지킴이를 양성코자 마련됐다. 생명사랑지킴이란, 주변에서 자살하려는 사람을 찾아내고 찾을 경우 적절한 도움을 주거나 전문기관에 연계해 자살시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행동적·상황적 신호 살펴보기를 비롯해 자살과 삶의 이유를 듣고, 자살관련 안전 점검 목록을 확인한 이번 교육 수료생은 지역사회 내 생명사랑지킴이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의 삶의 희망을 찾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자살은 예방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예방환경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청소년 및 주민 자살예방교육,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을 위한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