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4:35 (화)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여수시 개도 섬지역 주민을 위해 의료봉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여수시 개도 섬지역 주민을 위해 의료봉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9.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백수)는 8일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이 의료시설이 열악한 섬지역 주민들을 위해 전남 여수시 화정면 개도에서 화순전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진료버스를 이용해 찾아가는 무료진료인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백수)와 여수지사(지사장 최옥용)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을 현장에 파견해 진료시설을 설치하고 행사장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의료전문가인 화순전남대학교 병원 교수들이 개도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관찰하고 치료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여수시 개도와 인근 섬마을 주민 100여명은 의료취약지역에서는 이용하기 어려운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안과, 치과, 내과 등의 진료 서비스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행하는 진료차량과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의 의료인력의 도움으로 경험했다.

건강보험공단 의료봉사단은 연중 대한민국 구석구석 의료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을 방문해 인술을 펼치며 대한민국의 의료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