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 대표 식품포장재료 전문생산업체 (주)천일 ‘준공’
광주 대표 식품포장재료 전문생산업체 (주)천일 ‘준공’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0.11.16 15: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공단 1번도로에 위치한 (주)천일(대표 최봉규)이 16일 오전 11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평동공단 시대를 맞았다.

최봉규(주)천일 대표이사는 "참으로 길고 험한 길 다지고 다져서 오늘 이자리까기 왔다. 천일은 정도를 걸어왔고 또한 앞으로도 초심과 정도를 잃지 않고 Best of Package World라는 천일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이다"며, "천일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개업식에는 조봉현 한국프라스틱조합연합회장, 최성호 경주최씨 호남종친회 명예회장 등 내빈 500여명이 참석했다.

최봉규 (주)천일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 회사는 연포장 제조회사로 비닐포장의 모든 것을 생산하는 회사다.”며, “지역의 대표적인 유기농회사인 학사농장이나 한마음공동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산물의 모든 제품의 기능성 신선도 유지와 함께 상품성을 위한 포장도 우리회사에서 맡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포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절대로 상품성이 인정받지 못한다. 농촌에서 아무리 정성들여 비싼 유기농 제품을 생산한다해도 상품성이 떨어지고 신선도가 오래가지 못한다면 국가적 손실이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조봉현 한국프라스틱조합연합회장, 최성호 경주최씨 호남종친회 명예회장은 광주 대표 식품포장재료 전문생산업체 (주)천일 ‘준공’을 축하하며 "(주)천일의 비약적인 발전에 발전을 기대한다"며, "노사가 한마음되어 구매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최 이사는 “(주)천일은 우리나라 최고 회사인 풀무원, 해태제과 식품, 대상, 사조대림 등과 1밴더로서 거래하면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제과, 라면, 두부, 만두, 아이스크림, 고추장, 된장 등 우리나라 최고의 가공식품에 ‘최고수준의 포장지’로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설비투자로 동종업계에서 대한민국 최고, 더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왕태춘 (주)천일 직원은 환영사를 통해 “(주)천일은 식품포장업재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모든 소비자가 맛과 신선도가 유지되고 식품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식품포장의 품질과 위생에 앞장서고 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식품포장재의 생산공정과 가공라인의 위생청결상태 등을 살펴보시고 천일 직원들의 품질에 대한 강한의지와 앞으로 포장문화의 선두업체로서 자부심을 갖고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를 목표로 하여 새로운 포장개발과 구매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천일이 되겠다“며 내외빈의 공장 방문을 환영했다.

박영선 광주시 생명농업과장, 배종춘 광주시 생명농업과 정책담당은 (주)천일 준공에 맞춰 공장을 시찰하며, 광주시 농식품 산업발전을 위해 식품포장지(김치, 된장, 라면, 떡 등)품질과 디자인을 살피고 있다.
한편, (주)천일산업은 평동공단(광주광역시 광산구 용동 668-33번지)내에 위치해 있으며, 부지 2,000평, 연면적 1615평 규모의 식품비닐 포장지 인쇄 전문업체로 새로운 형태의 기능성 포장지 기술개발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소비자 요구에 따른 다양한 기능확대 보호성, 경제성 외에 편의성, 정보 전달과, 생체식품의 선도유지 유통기간의 연장 등이 고려된 포장지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포장지 일체를 인쇄, 코팅, 가공, 포장까지 전 공정을 직접 생산 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해 식품의 안정성확보와 품질유지 등 디자인의 개선을 통해 고객의 감성적 만족을 꾀하고 있는 업체다.

 

                        [광주 대표 식품포장재료 전문생산업체 (주)천일 ‘준공’]

변지훈 중앙가수는 광주 대표 식품포장재료 전문생산업체 (주)천일 ‘준공식' 진행과 사회를 맡았다.
왕태춘 (주)천일 직원은 직원들을 대표해 준공식을 참석한 내빈들에게 환영사를 하고 있다.
최봉규 (주)천일 대표와 내빈들은 (주)천일 준공식 축하테이프컷팅식을 거행하고 있다.
최봉규 (주)천일 대표와 내빈들은 (주)천일 준공식 축하케잌 절단식을 거행하고 있다.
(주)천일 준공식에 참석한 500여명의 내외빈들

                                   [ (주)천일 공장 시찰 ]

최봉규 (주)천일대표는 공장내부 생산라인에 대해 내빈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최봉규 (주)천일대표는 공장내부 생산라인에 대해 내빈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최성호 경주최씨 호남종친회 명예회장은 (주)천일에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에게 "먼 나라에서 와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습이 감동적이다"며, "열심히 일해 고향에 돌아가서 자신의 꿈을 꼭 성취하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김선정 초대가수는 (주)천일 준공식에 참석해 트롯 메들리를 열창하며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최봉규 (주)천일 대표와 양순미 부인은 "(주)천일을 통해 광주시 젊은이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좌로부터)김삼선 광산경찰서 교통사고 조사계장, 박영선 광주시 생명농업과장, 김선정 초대가수, 이종교 첨단 부영마트 대표는 (주)천일 준공식을 축하하며 "(주)천일이 고용창출 등 지역 경제에 일익을 담당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봉규 (주)천일 대표, 양순미 부인 및 고교동문들은 "(주)천일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할 것이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주)천일은 직원숙소를 콘도형으로 만들어 직원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상희 2010-11-26 19:13:44
잘 읽었습니다 천일 산업 국내 세계 포장계의 일등이되길 바랍니다

김선정 2010-11-16 17:44:42
사진 예쁘게 찍어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드립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일등뉴스의 밝은 미래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