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신용보증재단, 보증공급실적 3조원 돌파
광주신용보증재단, 보증공급실적 3조원 돌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8.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박종광)은 그동안 광주시와 정부 보증정책의 주도적 수행기관으로서 보증공급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설립이후 현재까지 보증공급 실적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재단이 소상공인의 자금애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보증공급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경영능력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을 활용한 경영자문 컨설팅을 비롯하여 고객만족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적극 시행할 것”라고 밝혔다. 

이와 같은 보증지원 실적은 광주광역시의 소상공인과 청년층 지원을 위한 골목상권특례보증과 청년창업특례보증지원, 광주관내 5개 자치구와 금융기관의 출연을 통한 협약보증 등 지역밀착 및 특성화된 보증상품을 개발하고 공격적 지원을 펼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2018년도에도 보증공급목표 3,300억원 대비 2,552억원을 지원함으로서 목표대비 달성율 77.3%로 이는 전년대비 200억원을 초과한 실적이다.

광주신보는 위와 같은 보증지원정책 외에도 재단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한 현장상담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창업이후 지속적 경영지원을 위한 컨설팅사업, 법률 및 회계부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전문가를 통한 경영자문 서비스도 아울러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