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송종욱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무등산 수박 살리기에 함께 동참하겠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광주은행, 무등산 수박 살리기에 함께 동참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8.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등산 수박 총 1천만원 구입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2일 오전 11시 광주 북구청(청장 문인)에서 ‘무등산 수박 살리기 운동’ 행사에 동참해 무등산 수박 총 1천만원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입행사에는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하여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천중 무등산수박작목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무등산 수박 구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의 뜻을 모았다.

생산인력 노령화 및 생산량 감소로 명맥이 끊길 위기에 처해 있는 무등산 수박은 올 여름 폭염과 가뭄이 겹쳐 농작물 피해까지 입으면서 생산과 판매에 어려움이 더해졌다. 이에 광주은행은 1천만원의 수박을 구입해 본부 및 영업점에 배분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무등산 수박 살리기의 의미를 되살렸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마음으로 이번 ‘무등산 수박 살리기 운동’에 참여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은행에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무등산 수박을 구입해 주어 감사하다. 광주의 명물인 무등산 수박을 지키고 있는 지역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을 것이다. "고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