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 정의당광주광역시당 성명서 >광주 군공항 대책 빠진 민간공항 이전 협약은 재검토해야 한다!
< 정의당광주광역시당 성명서 >광주 군공항 대책 빠진 민간공항 이전 협약은 재검토해야 한다!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18.08.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정의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장화동)은 21일 성명서를 통해 "광주 군공항 대책 빠진 민간공항 이전 협약은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 정의당광주광역시당 성명서 >
광주 군공항 대책 빠진 민간공항 이전 협약은 재검토해야 한다.

20일 광주시와 전남도, 무안군이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까지 광주민간공항과 무안국제공항 통합을 공식화했다.

그러나 이 협약에서 광주 군공항 전남 이전에 대한 내용은 빠져있다.
군공항 이전은 후보지 주민의 반발이 예상되어 오랫동안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군공항 이전은 민간공항과 함께 이전하는 것으로 해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광주 민간공항 이전 논의가 먼저여서는 안된다. 광주민간공항 이전은 필히 군공항 이전과 동일선상에서 논의되어야 할 문제이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MOU를 체결할 때 군공항에 대한 협약 내용도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했다.

광주시는 ‘협약체결 후 개최된 광주전남 상생발전위원회에서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영록 도지사가 광주 군공항이 전남으로 이전할 수밖에 없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고 밝혔다.

그러나 구체적인 내용이 빠진 정치인들의 ‘공감대’ 형성만으론 안 된다.
광주군공항 이전 문제의 비중을 시도단체장들이 몰랐을 리 없다. 결국 쉬운 문제는 먼저 풀고 복잡한 문제는 다음으로 넘긴 것이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전남도와 광주군공항 이전에 대한 구체적인 햡약을 체결해한다. 광주 군공항 대책이 빠진 민간공항 이전 협약은 재검토해야 한다.

2018년 8월 21일 정의당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장화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