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한국관광공사, 7월의 추천상품 선정 발표
한국관광공사, 7월의 추천상품 선정 발표
  • 광주일등뉴스
  • 승인 2009.07.01 08: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여행, 계곡 물놀이 여행, 남도일주 여행으로 여름휴가 걱정 끝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국민들의 다양한 여행욕구를 충족시키고 국내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달 우수여행상품을 선정, 발표한다. 7월의 추천 여행상품으로는 5개 여행사의 8개 상품이 선정되었다.

▼ 깨끗하고 사방이 탁 트인 바다에서 휴가를 만끽하고 싶다면 이번 여름에는 좀 더 멀리 떠나는 ‘섬’ 여행이 어떨까

○ 울릉도 독도 옛길트레킹 여행 [1박 2일, 2박 3일]

▲ 울릉도 봉래폭포 (사진작가 조경륜 작)

울릉도의 천혜의 비경으로 숨겨둔 마지막 미개발 지역, 태하 등대에서 일몰전망대로 이어지는 ‘옛길트레킹 코스’를 여행사의 안내로 구석구석 다녀볼 수 있다. 여름 특가로 진행되어 저렴하게 울릉도를 다녀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문의 : 한국드림관광, 02-849-9013)

○ 아! 보석 같은 섬~ 승봉도 [1박 2일]

작지만 아름다운 서해 섬 승봉도에서 구석구석 경관이 멋진 섬 투어를 함께 하고, 선택적으로 낚시체험, 어부체험, 갯벌체험 등도 가능하다. 저녁에는 승봉도 내 동양콘도에서 아름다운 일몰와 야경을 즐기고, 다음날에는 이국적 해변의 사승봉도에서 가족들과 함께 해수욕을 하며 시원한 여름추억을 남긴다. (문의 : 현대마린개발㈜ 1600-0513)

▼ 얼음같이 시린 계곡과 강에서의 물놀이로 더위를 날리는 당일 나들이를 떠나보자. 인근의 관광지까지 둘러볼 수 있어 아이와 아내가 모두 행복해하는 알찬 여행이 된다.

○ 신나는 여름! 중도유원지 수상물놀이 체험과 납실천 계곡 물놀이 여행

중도는 춘천 의암호 한가운데에 위치한 섬으로 수상레포츠의 천국이다. 자전거 산책도 좋고, 개별로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수상스키 등 레저시설을 골라 타는 재미를 만끽해보자. 지친 체력을 춘천닭갈비로 보충한 후, 오후에는 납실천 계곡에서 한 번 더 물놀이를 즐기는, 하루 종일 시원한 여행이다. (문의 : 여행스케치 02-701-2506)

○ 충주 러브투어! 월악산 송계계곡 물놀이 즐기기와 사과양초 만들기

사과의 고장 충주에 걸맞게 재래시장을 방문하면 사과국수, 사과주, 사과한과 등 사과로 만든 특산품이 가득해 쇼핑이 즐겁다. 과수원에 들려 사과향 가득한 양초도 기념품으로 만들어 본다. 월악산 자락이 병풍처럼 둘러진 송계계곡에서 시원한 탁족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푼다. (문의 : 여행스케치 02-701-2506)

○ 무지개언덕 허브빌리지와 한탄강 유원지 물놀이, '별빛답사' 장흥 송암천문대 여행

경기도 연천의 한탄강변에서 자갈밭, 모래밭을 거닐며 산책도 즐기고, 물놀이를 즐기며 여름을 만끽하고, 계곡의 기암괴석도 즐긴다. 송암천문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6월의 꿈결같은 야간여행지로 추천한 곳으로 인기가 높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천문대에는 첨단우주체험기기로 가득해 천체 관측이 가능하고, 별자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문의 : 여행스케치 02-701-2506)

▼ 아름다운 풍경과 전통 문화를 찾아가는 남도 일주 여행으로 특별한 여름휴가의 추억을 만들어 본다.

○ 영산강 황포돛배와 완도, 청산도, 진도 KTX 여행 [1박2일]

▲ 나주 황포돛배 (자료사진)

2008년도 광주전남방문의 해를 맞아 남도의 하이라이트를 둘러볼 수 있도록 한 여행이다. 전라남도에서 옛 정취를 살려 복원한 황포돛배 체험은 나주 다야뜰에서 중천포까지 영산강 옛길을 따라 시원한 강바람과 함께 운행된다. 최근 슬로시티로 선정된 청산도와 예술의 고장 진도도 방문한다. (문의 : 아름여행사 02-722-0419)

○ 영산강 황포돛배와 완도, 청산도, 보성녹차밭, 해남 버스여행 [1박2일]

▲ 보성 녹차밭 (자료사진)

황포돛배 체험과 함께 최대 차 생산지 보성녹차밭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상품으로 남도의 향취를 따라 떠나는 버스여행이 또 다른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문의 : 아름여행사 02-722-0419)

○ 아~ 대한민국 서남부권 일주 [3박 4일]

여름휴가이기에 가능한 일정! 남도를 서에서 동으로 횡단하는 여행이다. 전주 경기전, 변산반도 내소사, 담양 죽녹원, 지리산 화엄사, 하동 송림, 거제와 통영 등 전라남도와 경상남도의 유명관광지를 구석구석 둘러본다. 집보다 더 편한 특급호텔에서의 숙박과 남도한정식, 참게탕 등 지역별미음식으로 ‘휴식’ 그 자체인 여행을 즐겨본다. (문의 : 롯데JTB 1577-65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람게비 2009-07-02 12:24:21
우리나라는 작지만 아름다운 곳이 많아요 울릉도 봉래폭포가 웅장하고 몇단계로 떨어지는 물줄기가 멋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