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독립운동기념탑 참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독립운동기념탑 참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8.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5일 오전 9시30분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을 기념,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에 헌신한 광주지역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배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이연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문범수 광주시도시재생국장, 황인숙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이정삼 광주시환경생태국장, 허익배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채중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갑제 광복회광주전남연합지부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 송숙란 광주시보훈복지사무관 등 광주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이용섭 광주광역시장,서대석 서구청장,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 기념 참배를 위해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으로 걸어가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오늘 대한민국 광복 73주년 및 정부수립 70주년을 맞이해 국가와 겨레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 헌신하신 애국선열들의 높은 뜻을 기린다.”며 “우리의 사명은 더욱 분명해 졌다.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 정신과 대의를 쫒아 자기를 희생하면서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던 광주는 정의로운 도시라는 이유만으로 잘 살아야 한다. ‘정의가 풍요를 창조한다’는 도덕적 가치를 역사의 교훈으로 남겨야만 우리의 역사도 전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자랑스럽고 정의로운 우리의 역사는 선하고 가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광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 받는 광주,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광주의 실현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5일 광주광역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 기념행사에 앞서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 기념 참배]

광주광역시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
송숙란 광주시보훈복지사무관은 광주광역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 기념 참배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5일 광주광역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 기념행사에 앞서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문인 북구청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오른쪽으로부터)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헌화와 분향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분향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분향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분향을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이정삼 광주시환경생태국장,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이연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오채중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문범수 광주시도시재생국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이연 광주시시민안전실장은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서 헌화를 하며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임택 동구청장, 이연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문범수 광주시도시재생국장, 황인숙 광주시복지건강국장, 이정삼 광주시환경생태국장, 허익배 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오채중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이정식 광주시혁신정책관, 김갑제 광복회광주전남연합지부장, 김오성 광주시사회복지과장 등 내빈들은 광주광역시, 제73주년 광복절·정부수립 70주년을 맞아 상무시민공원 내 광주독립운동기념탑에 헌화를 마친 후 먼저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