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아동 마음건강교실”운영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아동 마음건강교실”운영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8.1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남원시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및 스트레스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사전신청 받은 2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7월 3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8회기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아동기 정신건강문제는 건강한 자아성장과 발달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므로 아동기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통해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에 적절한 맞춤형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발달 지원이 가능하다.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제공 될 이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스트레스의 이해 및 대처방법에 대한 집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자녀 양육 및 스트레스와 분노조절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가정통신문을 전달한다.

더불어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성장과정에 맞는 프로그램 및 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유아에서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시기별로 나타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남원시보건소는 앞으로도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사회간의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를 형성, 외부 자원 연계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관련 종합 안전망을 설치하는 등 인프라 형성에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