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명현관 해남군수, 지역 도의원 간담회
명현관 해남군수, 지역 도의원 간담회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8.1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사업 추진 등 민선7기 군정발전 머리맞대
[광주일등뉴스]명현관 해남군수는 지난 13일 김성일, 조광영 전남도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명군수와 함께 해남군 주요부서 실과소장이 배석해 민선 7기 군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도비 지원 등 전남도의 협조가 필요한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종 도비 지원 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을 검토한 결과 미황사 오수처리시설 설치, 황산면 징의 선착장 확장공사 등은 현장 실사 후 사업비 지원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또한 해양수산부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과 관련한 도비 지원과 함께 하반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공모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해남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남도의회 의장 출신인 명현관 군수가 군정발전과 지역현안사업의 해결을 위해 지역 도의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 군정발전과 관련해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김성일의원과 조광영의원은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증진을 위해 전남도의회와 해남군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의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갖기로 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도의원은 물론 국회의원 등 관련 기관과 머리를 맞대 현안문제 해결에 속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