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군산시, 희망키움통장Ⅱ 3차 가입자 모집
군산시, 희망키움통장Ⅱ 3차 가입자 모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8.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저소득층의 목돈마련을 위한 자산형성사업 신청자 모집
[광주일등뉴스]군산시는 일하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에게 희망찬 내일의 초석을 위한 목돈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희망키움통장Ⅱ의 신규 가입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지원을 위한 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 본인이 3년간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정부에서 근로소득장려금을 매월 10만원씩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대상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기타 차상위 계층으로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가구이다.

통장가입자는 3년 동안 근로·사업소득을 유지하고, 자립역량교육 총 4회, 사례관리상담 연 2회를 받고, 지원금 사용용도 증빙서류를 통장만기 시에 제출하면 총 720만원과 별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주택구입이나 임대, 본인 또는 자녀의 교육자금, 창업 및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을 위한 용도로만 활용할 수 있다.

가입희망자는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근로·소득증빙 공적자료를 제출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최종 가입자로 선정된다.

김주홍 복지지원과장은 “희망키움통장Ⅱ는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층이 지속적으로 일하면서 목돈을 마련하여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입자를 적극적으로 모집하여 많은 대상자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