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동작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 운영
'동작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 운영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8.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원이 순찰요원이 되어 주민불편사항·사고위험요소 발견시 실시간 신고 및 선제적 대응
[광주일등뉴스]동작구가 오는 16일부터 주민밀착형 생활안전 강화를 위해 '동작안전 24시' 직원 순찰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실시간 전산시스템 개설과 전 직원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관내 위험요소를 제거하여 안전불감증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했다.

순찰 사이트는 신고·처리사항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Daum카페 사이트로 선정했다.

전 직원이 출·퇴근 또는 출장 시 사고위험요소나 주민불편사항을 발견하면 PC나 모바일을 통해 순찰 사이트에 접속하여 즉시 신고한다.

관련부서에서는 실시간으로 신고내용을 확인하여 처리하고 그 결과를 사이트에 등록한다.

단순 생활쓰레기, 불법광고물 등 현장에서 처리할 수 있는 경미한 민원사항은 발견한 직원이 직접 처리하여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처리대상은 도로교통, 위험시설물, 생활불편사항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사항이 해당된다.

민영기 감사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불감증으로 자칫 소홀히 넘길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작은 부분까지 직원들이 순찰·점검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사전·예방적 순찰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테마·기획순찰, 건설공사 외부전문가 합동점검 등을 통해 현장중심의 안전순찰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