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역촌동, 저소득층 의료안전망 기반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역촌동, 저소득층 의료안전망 기반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8.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촌동주민센터 역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드힐병원 상호 협력
[광주일등뉴스]역촌동주민센터와 역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드힐병원은 지난 9일 리드힐병원에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관내 저소득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역촌동주민센터 이기훈 동장과 김길성 역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마정욱 위원 및 황상원 리드힐병원장, 김은애 홍보이사 등 각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기훈 동장과 김길성 위원장, 황상원 원장이 협약서에 상호 서명했다.

협약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의 건강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각 기관이 상호교류 및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는 역촌동의 상황을 고려할 때, 척추나 관절 등 노인성 질환을 대표적으로 진료하는 리드힐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훈 역촌동장은 협약식에서 “우리동에 소재한 리드힐병원이 의료기관으로서 주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점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 며 “취약계층의 건강보호는 지역 주민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회복지 정책이므로 우리동은 앞으로도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의 의료안전망 기반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황상원 리드힐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모든 의료진이 환자를 최우선적으로 존중과 헌신의 마음으로 진료에 임하고 있다.” 며 “이러한 비전아래 지역사회 소외된 주민을 위해 더 많은 기여를 해 나가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취약계층의 병원이용 문턱을 좀 더 낮춰가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역촌동은 지역사회 복지체계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연내에 복지관련 업무협약 및 나눔가게 신규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