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1:18 (목)
한국농어촌공사, 현장중심 개혁과제 발굴·개선 추진
한국농어촌공사, 현장중심 개혁과제 발굴·개선 추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8.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C 개혁위원회」통해 현장에 필요한 개혁과제 선정 및 개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는 불합리한 관행 철폐와 고객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KRC 개혁위원회」에서 현장중심 개혁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올해 총 네 번 열린 개혁위원회에서는 현장중심의 개선과제로 고객행정 서비스 개선, 사회적 약자 보호, 업무 투명성 확보 등의 과제를 선정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공사는 고객행정 서비스 개선과제로 사용면적 30㎡이하인 농업생산기반시설부지‘사용허가 절차 및 서류 간소화’를 결정했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서는 건설일용근로자의 ‘사업장적용신고’ 의무화 및 ‘일용인부의 운영기준’ 개선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을 보다 강화하는 한편, 업무 투명성 확보차원에서 유망 중소기업 등의 ‘신기술 업무처리 세부기준’을 마련하여 선정절차, 사후관리 등 세부기준 정립을 통한 우수한 신기술 현장적용을 장려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농어촌공사 조익문 상임감사는“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현장에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체질개선에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공사의「KRC 개혁위원회」는 지난 4월 25일 법조계, 학계,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내·외부위원 13명으로 구성, 외부인의 객관적 시각에서 사전예방적이며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