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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한국대회 연습주행으로부터 22일 대회 개막
F1 한국대회 연습주행으로부터 22일 대회 개막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0.10.22 21: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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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영암 경주장 역사적 첫 주행서 루이스 해밀턴 최고 기록 달성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첫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가 힘찬 시동을 걸었다.  22일 오전 10시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치러진 2010 F1 한국대회(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첫 공식 일정에 24대의 경주용차(머신)들이 일제히 연습주행에 나선 가운데 오전 연습주행에서 루이스 해밀턴이 최고의 기록을 자랑했다.

코너링을 돌고 있는 경주차량과 이를 지켜보고있는 관중

로투스팀을 시작으로 각 팀 경주용차들은 차례로 피트를 빠져나와 트랙으로 진입했다. 1시간 30분간 주어지는 첫 번째 연습주행이 시작되자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1만7천여 관중들이 구름처럼 몰려들어 일제히 환호했다.

연습주행(Practice Session)은 각 팀이 경주용차를 점검하고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 하는 시간이다. 아직까지 공개된 바 없는 영암 F1 경주장(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의 첫 연습주행은 대회 공식적인 첫 기록일 뿐 아니라 팀들의 경주(레이스) 운영과 경주용차에 필요한 핵심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다.

연습 주행 초반 선수(드라이버)들은 속도를 아끼며 트랙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 대회 득점선두인 마크 웨버(레드불 레이싱․호주)가 초반 1분 44초837의 기록으로 가장 빠른 기록을 유지했다. 이어 니코 로즈버그(메르세데스GP․독일), 니코 휠켄베르그(윌리엄스․독일) 등이 연이어 기록을 단축하며 선두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첫 연습주행을 30여분 남겨두고는 팀들간 랩타임 경쟁이 본격화됐다. 지난해 우승자(챔피언) 젠슨 버튼(맥라렌․영국)과 니코 로즈버그, 세바스찬 베텔(레드불 레이싱․독일) 등이 연이어 1분 43초대와 1분 42초대의 벽을 깨며 속도전을 가속시켰다.

마지막 대결의 주인공은 루이스 해밀턴(루이스 해밀턴․영국)과 세바스찬 베텔이었다. 결국 막판 속도를 올린 루이스 해밀턴은 가장 먼저 1분 49초대에 진입했던 세바스찬 베텔을 따돌리고 1분 40초 887의 기록을 달성, 영암 F1경주장 건립 이후 공식 첫 주행에서 최고 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루이스 해밀턴은 직선 구간 위주인 1구간에서 경쟁 선수들을 압도하는 최고속도를 내보이며 첫 연습주행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가 됐다. 반면 경쟁자 세바스찬 베텔은 고속 코너와 중저속 코너가 몰려있는 2~3 구간에서 가장 빠른 시간을 기록했다.

한편 이날 첫 연습주행에서는 대부분의 선수들이 코스를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새 트랙에 힘겹게 적응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사고 위험과 추월금지 구간을 표시하는 황색 깃발 사인이 세 차례나 올려졌다.

                     [사진으로 함께한 F1 국제자동차 경주대회 와 주변 환경]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달리는 F1머신

조형물
달리는 경주차량(머신)과 관중들
승용차량 주차장에서 경기장 입구까지 가기위하여 셔틀버스를 기달리고 있는 관중들, 그러나 셔틀버스운행이 원활이 이어지지않아 이곳을 찾은 관중들과 안내원들간의 잦은 시비가 일어나 초기대회 운영의 미숙함을 나타냈다.
경기장 주변에 마련된 포토죤
오늘(22일)은 영암지역 주민들의 무료입장과 함께 혼잡이 야기 되었으나 안내소(간이안내소포함) 좌석안내등 전혀 알지 못하는 곳이 많아 이곳을 찾은 관중들을 더욱 힘들게 하는 곳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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