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34 (금)
전주시에 꼭 필요한 복지 정책, 함께 고민
전주시에 꼭 필요한 복지 정책, 함께 고민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7.2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23일 복지·보건·고용·주거·문화 전문가와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토론회 개최
[광주일등뉴스]전주시가 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추진될 지역사회 보장정책의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관련분야의 현장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에서는 23일 전북대 인문사회관에서 오는 2019년부터 향후 4년 동안 추진될 지역사회 보장정책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보건·복지·고용·주거·문화 등 각 분야의 현장전문가 30여명과 함께 끝장 토론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의거한 법정계획으로, 전국 지자체는 국가정책의 보편성에 기초해 각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지역복지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매 4년마다 중기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를 위해, 시는 전주지역에 가장 필요한 복지정책 수립을 위해 전북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제4기 계획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장 전문가 토론회는 아동·청소년·보육·교육분과 주거·고용분과 문화·체육·여가분과 노인·장애인·건강보건분과 등 4개 세부분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각 분야의 현장전문가와 활동가들을 구체적인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열띤 토의를 펼쳤다.

이에 앞서, 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이번 현장 전문가 토론회 및 전문가 집중면담에 앞서 무작위로 추출된 전주시 전역의 505세대를 대상으로 복지욕구 조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김인기 전주시 생활복지과장은 “현장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된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 수립을 위해 좋은 의견을 부탁드린다”면서 “민·관의 적극 소통을 통한 중기 복지정책으로 전주시 지역복지가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