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전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집중’
전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집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7.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오는 2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나비스 7개 업체를 ‘2018 전주시 동남아 무역사절단’으로 파견
[광주일등뉴스]작지만 세계시장에서 통하는 독일형 강소기업 육성에 나선 전주시가 맞춤형 수출지원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나섰다.

전주시는 올해 중소기업 수출지원 예산을 활용해 전주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동남아에 무역사절단으로 파견하는 등 해외시장 판로확대를 위한 수출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 전북KOTRA지원단과 공동으로 2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5박 6일간 ㈜나비스 등 7개 업체를 ‘2018 전주시 동남아 무역사절단’으로 파견했다.

이들 기업은 싱가포르와 베트남 호치민의 2개 무역관을 방문해 무역관별 해외바이어 상담·발굴 및 현지 시장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들 기업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현지 해외시장 조사비용과 바이어발굴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항공료의 절반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중소기업 해외수출 집중지원을 위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박람회 단체·개별 참가 지원 동남아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지사화 참가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규모는 작지만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을 독일형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강소향토기업 성장사다리사업과 글로벌 스타기업 발굴 육성사업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동시에, 시는 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주는 3차년도 기업 기 살리기 프로젝트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기업애로해결 전담반 운영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될 때까지 관리해나갈 방침이다.

최은자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기업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로개척을 위해 전주지역 기업의 세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을 작지만 세계에서 통하는 독일형 강소기업으로 키워내기 위해서라면 불법만 아니면 뭐든지 지원하고 해결하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