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자회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제교육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자회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제교육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8.07.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지역순회, ‘수경재배 식물 화분 제작’ 등 교육
[광주일등뉴스]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지도자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과제교육은 지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각 읍면동을 순회하며 실시된다.

과제명은 ‘수경재배 식물 화분 제작’이다.

기술센터는 농촌지도자연합회 임원과 읍면동 농촌지도자 회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경재배식물 화분은 물만 주면 쉽게 자라기 때문에 관리가 간편하고 미세먼지로 인한 공기 정화와 실내습도 조절, 거주 환경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전문가들은 특히 “화분 만들기 실습을 통해 신체적·정서적·정신적 치유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북면과 감곡면 등지에서 실시됐고, 이후 신태인읍과 북면 나머지 지역에서소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에서는 과제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됨은 물론 농업인상담소장들이 강사로 나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등 당면 영농에 대한 안내와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기술센터 관게자는 “지역농업 발전과 농촌 활력화의 선도 역할을 하고 있는 정읍시 농촌지도자회의 조직 활성화와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들 조직과 회원들이 과학 영농 선도 실천과 농업 경쟁력 향상의 핵심 주체로 우뚝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을 마련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