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다움 회복' '사람과 기업이 찾는 광주 만들자!'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다움 회복' '사람과 기업이 찾는 광주 만들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7.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일 오전 7시 신양파크호텔 1층에서 열린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에 참석해 ‘민선7기 시정방향’에 대해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는 강동완 조선대학교총장, 김남전 광주향교전교, 김보곤 (주)디케이회장, 양진석 (주)호원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장, 고정주 스카이장례식장대표이사,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최병근 광주지방변호사회장, 정찬구 (주)프로멕회장, 이계영 금호고속 전무(광주본부장), 장봉조 전한국농어촌공사전남본부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 기우태 광주은행본점기관영업팀장, 안종팔 도원문학회회장, 곽용필 광주대학교수, 나명엽 (주)프로멕엘리디부사장, 최정학 (주)가나다대표. 통일치킨팩토리대표, 이제선 가나다사장, 조성학 (주)도시공간대표, 유리영 부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김진백 광주시민생경제과장, 박서연 광주시에너지산업과주무관 등 경제인들이 참석했다.

김보곤 (주)디케이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강동완 조선대학교총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지역 청년들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을 위해 ▲풍요로운 광주 ▲정의로운 광주 ▲따뜻한 광주 ▲품격있는 광주 ▲안전하고 편안한 광주를 5대 정책목표로 삼았다고 밝했다.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풍요로운 광주’를 만들겠다는 이 시장은 “광주는 2012년 이후 인구가 꾸준히 순유출되고 있다. 1인당 국민소득과 고용률은 전국 평균을 크게 밑돌고 있다.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아 다른 지역으로 떠나고 있다”며 “좋은 일자리 창출만이 광주가 직면한 저성장, 인구유출, 삶의 질 저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광주시의 역량이 일자리 창출에 집중될 수 있도록 시정을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겠다.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고 일자리 정책 결정, 집행, 평가를 체계화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강연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의 새로운 광주를 향한 첫 걸음을 응원한다. 광주광역시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이 행복한 광주광역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3대 전략으로 첫째, 광주의 주력산업인 자동차, 전자, 광산업, 금형산업 등을 융복합하고 신기술을 접목시켜 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기업들이 광주를 떠나지 않도록 사업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둘째, 광주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신산업과 문화콘텐츠 산업 등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성장 동력으로 키우겠다.

셋째, 가장 광주다운 것이 경쟁력이다. 의향 광주의 정의로움, 예향 광주의 전통문화예술, 미향광주의 맛깔스러운 음식에, 전남의 천혜 자연과 2,000여개의 섬을 결합시켜 상품화하고, 브랜드화하고 산업화해 광주만의 먹거리, 볼거리, 일거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양진석 (주)호원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이용섭 광주시장님과 함께 새로운 광주를 향한 첫걸음에 기대가 크다.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광주의 실현으로 민주.인권. 평화의 세계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2020년은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이 되는 해로 이를 기점으로 과거에 머물러 있던 5.18을 미래의 5.18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다고 했다.

39주년이 되는 2019년에는 온 국민이 기념하는 대한민국의 5.18로, 40주년에는 전 세계인과 함께 하는 5.18 기념식이 되도록 할 것이며, 철저한 5.18진상 규명을 통해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광주의 세계화의 기회로 삼고,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대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고정주 스카이장례식장대표이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민선 7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기대한다. 광주시민의 삶이 바뀌고 모두가 행복해 지는 광주광역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외와 차별이 없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일 할 수 있는 장애인이나 어르신에게는 능력에 맞는 일거리를, 일할 수 없는 분에게는 맞춤형 복지 혜택, 아이를 낳아 키우기 좋고 여성과 아이들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시 곳곳을 광주의 고유함과 독특함이 묻어나는 문화의 산실로 조성해 시민들의 삶 자체가 문화가 되고, 역사가 되는 ‘품격있는 광주’를 만들도록 할 것이며,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광주’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취재현장]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다움 회복' '사람과 기업이 찾는 광주 만들자!']

정찬구 (주)프로멕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에게 매주 도청 앞 공연장에서 열리고 있는 정율성 음악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서 “저는 취임사에서 시정운영의 3대 방침으로 ‘혁신. 소통. 청렴’을 제시했다. 무엇보다도 저와 공직자들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대정신 실현과 시민권익 증진을 위해 혁신하고 또 혁신하겠다”며 “또한 민생속으로 더욱 깊이 들어가 시민들과 소통하며 답을 찾도록 하겠다. 작게는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일부터 크게는 일자리를 통해 광주의 자존심을 회복하는 일까지 시민이 중심되고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을 펼치겠다. ”고 말했다.
김보곤 (주)디케이회장, 김일수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장, 최병근 광주지방변호사회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소외와 차별이 없는, 행복공동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 기우태 광주은행본점기관영업팀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광주다움의 회복, 사람. 돈. 기업이 찾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종팔 도원문학회회장, 곽용필 광주대학교수, 나명엽 (주)프로멕엘리디부사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민주.인권. 평화의 세계중심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장봉조 전한국농어촌공사전남본부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서 "광주광역시는 ‘행복1번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끊임없이 시민들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시민봉사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다. "고 말했다.
김남전 광주향교전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민주.인권. 평화의 세계중심도시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계영 금호고속 전무(광주본부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새로운 천년을 위해 함께 상생하는 '광주와 전남'이 되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국장, 김진백 광주시민생경제과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학 (주)가나다대표. 통일치킨팩토리대표, 이제선 가나다사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광주다움의 회복, 사람. 돈. 기업이 찾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성학 (주)도시공간대표, 유리영 부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광주다움의 회복, 사람. 돈. 기업이 찾는 광주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광주시에너지산업과주무관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경제인들이 민선 7기 이용섭 광주시장의 시정방향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경제인들이 민선 7기 이용섭 광주시장의 시정방향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주관 금요조찬 포럼 특강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경제인들이 민선 7기 이용섭 광주시장의 시정방향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