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북구, ‘차량등록 민원처리 메뉴얼’ 발간
광주북구, ‘차량등록 민원처리 메뉴얼’ 발간
  • 최기영 기자
  • 승인 2009.06.2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민원처리 규정.판례.처리절차 등 총 망라..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자동차 등록 민원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자동차 관련 업무지침서를 발간했다.

광주북구는 “최근 자동차 관련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 등록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121쪽 분량의 이 매뉴얼은 업무처리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민원사례 및 판례, 업무지침을 비롯해 민원 종류별로 처리절차, 자주묻는 질문답변, 관련규정 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특히 이번 매뉴얼은 자동차 등록업무 내용을 총 망라하고 있어 담당공무원의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는 물론 인사이동시 업무공백을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북구는 이번 매뉴얼 책자를 자동차 관련 민원담당공무원을 비롯해 교통과 전 직원에게 배부하여 누구나 민원응대가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고객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담당공무원의 업무처리 능력이 향상되어야 한다”며 “앞으로 메뉴얼을 더욱 보완, 발전시켜 차량등록업무의 지침서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내 자동차는 매년 약 3%(4,500대)가 증가되고 있고, 지난 5월 노후자동차 교체시 세금 감면제도 시행으로 문의전화와 방문민원이 급격히 증가해 북구청 교통과에서는 1일 2,600여건에 달하는 자동차 관련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