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주광역시 광주가정어린이집연합회, 인도네시아 꿈나무들에게 기쁨 선물!
광주광역시 광주가정어린이집연합회, 인도네시아 꿈나무들에게 기쁨 선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8.07.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 준공..제20호 해피아이어린이집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광주가정어린이집(회장 최현옥)는 6일 낮 12시 인도네시아 반둥지역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 준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준공한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은 해피아이 국제봉사단의 아시아 저개발국 보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주가정어린이집 연합회의 전액기부로 이뤄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현옥 광주가정어린이집회장(아이사랑어린이집),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수석부회장(예은몬테소리어린이집), 송현경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8대회장(이솝우화어린이집), 김순실 교육부회장(천사어린이집), 최애경 재정부회장(유정어린이집), 정희남 감사(세진어린이집), 안선희 총무(애플어린이집), 최민숙 회계(낙천대어린이집), 김종례 서기(새솔어린이집), 이미숙 동구지회장(튼튼어린이집), 오정희 서구지회장(우리아이어린이집), 김현숙 남구지회장(숲속마을어린이집), 강창숙 북구지회장(그루터기어린이집), 조기숙 광산지회장(키움어린이집), 홍경선 참빛어린이집원장, 김미희 해바라기어린이집원장, 김선희 튼튼어린이집원장, 배경옥 아기햇살어린이집원장, 정정화 신나는 E.Q어린이집원장, 박준호 선교사와 아동 40명, 학부모 및 지역주민 70명, 현지관계자 및 내빈, 교직원, 후원자회 및 해피아이국제보육봉사단임원들이 참석했다.

최현옥 광주가정어린이집회장은 축사를 통해 “저희 가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600여개 어린이집의 어린이와 원장을 대표하여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 준공식에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에 모인 어린이는 우리 한국의 어린이와 미래에는 친구로 지낼것이다. 세계의 모든 어린이가 풍성한 삶을 사는 세상은 하나의 개인이나 국가가 만들어 갈 수는 없을 것이다. 지구 마을의 모든 사람들의 지지와 연대가 필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원장들이 동전을 모아 기금을 마련하고 해피아이 국제 보육봉사단을 통해 어린이집을 준공하게 되었다. 우리 대한민국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송현경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8대회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작은 실천을 통하여 그 결실을 맺는 대한민국 광가연어린이집 개원을 축하한다. 아동은 태어남과 동시에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받아야 하며 교육을 받아야할 의무를 가지고 태어남에도 불구하고 그런 기본권리 마저도 누릴 수 없는 아이들이 이 지구상에 많음을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그 안타까운 마음을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 600개소 원장님들과 원생들이 따뜻한 사랑의 실천으로 오늘 이 자리가 마련된 것 같다. 또한 반둥에서 광가연어린이집이 개원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수고가 있었다. 우리 원장님들의 따뜻한 마음과 그분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게 여기 반둥에서 만큼은 우리 아이들이 사랑으로 잘 보육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을 준공함으로 국제교류를 통해 보육이미지를 개선하고, 국위선양을 통해 글로벌 한국보육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망꾸부미 빈민촌지역은 어린이집과 학교 시설이 전무한 곳으로 대부분 아동들이 방치된 곳이다. 이곳에 설립된 광가연-망꾸부미어린이집은 면적 165㎡(약50평)에 건물 96㎡(약30평), 2층 대나무 건축물로 교실 2, 사무실 2, 화장실 1로 지어졌다. 총공사비는 2500만원이 소요됐다.

이날 준공식 축하선물로 광주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원아 원복 100벌, 특별교구 및 영유아 선물(서구어린이집연합회 샌달, 휴대용칫솔, 원복), 150인 분의 점심식사를 제공했으며, 해피아이국제보육봉사단은 대한민국 전통 인삼차 10박스, 화장품 8세트를 지원했다.

준공행사는 1부 현판제막식 및 시설견학, 2부 준공식으로 개회 및 내빈소개, 건축과정 소개, 후원자대표 인사말 및 후원경과보고, 윤덕현 해피아이직전단장의 격려사, 지역민대표 축사, 후원자대표 축사, 감사패증정, 아동원복전달식, 해피아이단장 기념품증정, 아동교구증정, 교사선물증정, 폐회, 포토타임, 3부 환영오찬 순으로 펼쳐졌다.

한편, 이날 함께한 해피아이국제보육봉사단은 아시아 저개발국 어린이들과 국내 다문화영유아가정을 돕기 위한 국제보육개발 비영리단체로 왜곡된 보육이미지 개선 및 글로벌 한국보육문화를 선도하며 국위선양에 기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광주가정어린이집연합회, 인도네시아 꿈나무들에게 기쁨 선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